테마여행

나트랑 판랑 사막 투어 및 무이네 사막 투어 프로그램 및 여행팁

여행큐레이터 2024. 10. 6. 11:45
반응형

판랑 사막 (사진:하나투어)



베트남 남부 해안에 위치한 아름다운 해변 도시인 나트랑은 한국인들이 최근에 즐겨 찾고 있는 여행지다. 나트랑으로 여행을 가는 여행객들은 대부분은 나트랑의 럭셔리 리조트에서 쉬면서 휴식을 취하거나 간단히 나트랑 시내 투어 정도로 여행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나트랑은 다른 해변에 위치한 해양 도시에 비해 특별한 체험이 가능한데 그것이 바로 사막 체험이다. 중동의 두바이나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와 같은 중동에서 체험할 수 있는 사막을 나트랑에서도 체험할 수 있는 것이다. 이 글에서는 나트랑 여행 때 가볼 만한 판랑 사막과 무이네 사막 투어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한다.

<목차>
1. 판랑 사막 투어
2. 무이네 사막 투어
3. 사막 투어 신청 방법 및 여행팁

1. 판랑 사막 투어

판랑은 베트남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보석 같은 곳으로 나트랑에서 약 100km 떨어진 닌투언 지방에 위치해 있어 이동하는데 약 1~2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하지만 무이네 사막으로 이동하는 것보다는 거리가 가까워 멀리 이동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여행자가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판랑 사막 투어는 베트남 여행사나 우리나라 여행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판랑 사막 투어 프로그램은 사막을 체험하는 것 외에도 베트남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투어가 같이 포함되어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판랑 사막 투어 주요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다.

  • 판랑 사막 체험: 판랑에 위치한 사막은 넓은 모래 언덕 지역으로 모래 언덕 위에서 ATV를 타고 스릴 넘치는 라이딩이 가능하며 이와 함께 사막에서 할 수 있는 이색 체험인 샌드보딩과 같은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사막에서 ATV도 타고, 샌드 보딩을 하면서 사진 촬영도 가능해 추억을 기록으로 남기기 좋다.
  • 판랑 해변: 판랑 사막 체험을 하면 사막 투어 후 판랑 지역의 해변으로 이동해 휴식을 취하는 일정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해변에서 간단히 차를 즐기거나 식사를 할 수 있다.
  • 유적지 체험: 판랑 지역의 대표적인 유적지인 Po Klong Garai 참탑을 방문해 베트남의 전통문화 체험도 가능하다. 이곳은 13세기 참 왕국의 유적지로  옛 베트남 왕궁의 역사적인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다.
  • 양 목장 방문: 현지 양치지 목장을 방문해 베트남 농촌 생활을 체험할 수 있다.
  • 염전 방문: 판랑 근처 동양 염전에서 현지 염전 풍경을 즐기면 염전 작업 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이 있지만 시간이 많지 않은 여행객에게는 반나절 또는 하루 코스로 사막 투어, 양목장, 문화유적 방문으로 구성된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적당하다.


2. 무이네 사막 투어

무이네는 나트랑에서 3~4 시간 떨어진 지역으로 붉은 모래 언덕과 흰모래 언덕이 펼쳐져 있어 독특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무이네 사막 투어 프로그램은 베트남 중남부 지역의 독특한 사막 지형과 아름다운 해변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무이네 사막은 붉은 모래 언덕과 흰모래 언덕으로 유명하며 다양한 사막 액티비티와 현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원데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무이네 사막에서도 ATV를 타고 모래 언덕을 질주하는 스릴 넘치는 액티비지티를 즐길 수 있으며, 슬라이딩 보드를 타고 모래 경사를 내려오는 샌드보딩 역시 체험할 수 있다. 이곳은 사막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특히 흰모래 언덕은 풍경이 아름다워 인기 촬영 장소이다. 무이네 사막 투어 프로그램은 사막 체험과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도 가능한데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흰모래 언덕 : ATV 라이딩 및 샌드보딩 체험이 가능하며 일출과 일몰 감상하기 좋은 장소로 유명하다. 특히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기 좋아 신혼부부들의 사진촬영 장소로도 인기다.
  • 붉은 모래 언덕 : 흰모래 언덕과는 차이가 있는 또 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 요정의 샘 : 모래 언덕과 바위 계곡 사이를 흐르는 작은 개울로 붉은 모래와 석회암 절벽이 어우러진 독특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물속을 맨발로 걸어가면 자연을 즐길 수도 있다.
  • 무이네 어촌 마을: 현지 어부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어촌 마을 방문은 현지 문화 체험과 함께 해산물 시장 체험도 가능하다.

이 무이네 사막투어 프로그램은 보통 새벽에 출발해 흰모래 언덕에서 일출 감상 후 사막 액티비티를 체험한 후 점심은 현지 레스토랑에서 신선한 해산물 또는 전통 베트남 음식을 즐기고, 오후에는 붉은 모래 언덕과 요정의 샘, 어촌 마을 체험 후 나트랑으로 복귀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3. 사막 투어 신청 방법 및 여행팁

판랑 사막과 무이네 사막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가장 쉽게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같이 대표적인 여행사에는 나트랑 여행 패키지 상품 중 아예 사막 투어가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어 이러한 패키지를 이용하면 가장 편리하게 사막에 다녀올 수 있다.

다만 패키지가 아닌 자유여행이거나 비용을 절약해서 사막 투어를 다녀오고 싶다면 몽키투어 같은 플랫폼을 통해 별도로 사막 투어 프로그램을 신청해도 되고, Klook 또는 KKday와 같은 동남아시아 관련 여행 플랫폼을 이용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주로 이 플랫폼들은 베트남 현지 투어 업체와 협력하여 사막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 여행사가 아닌 베트남 현지 업체를 이용할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호텔이나 리조트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이 있다. 나트랑에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베트남 여행사와 연계해 사막 투어를 제공하는 곳이 있으니 체크인할 때 가능 여부를 체크해서 신청을 해도 좋다.

마지막으로 사막 투어 여행팁으로는 사막으로 투어를 가는 만큼 뜨거운 햇볕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자외선 차단제는 물론 긴 팔과 긴 바지, 모자와 선글라스도 필수다. 사막이라 신발에 모래가 많이 들어갈 수 있으니 이 점도 고려해서 신발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사막에서 인생샷을 남기고 싶다면 하얀색 옷을 입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사막에서 마실 수 있는 물도 챙겨가는 것이 좋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안전을 위해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안전하게 이동하는 것이 좋다. 최근 가이드 말을 무시하고 이동하다가 사고가 난 사례가 있으니 안전하게 가이드의 안내를 따를 것이 좋다.


지금까지 나트랑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체험인 판랑 사막 투어와 무이네 사막 투어에 대한 세부 프로그램, 신청방법, 여행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나트랑은 럭셔리한 리조트가 많아 리조트 안에서도 충분히 휴식을 취하며 휴양을 할 수도 있지만 조금은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판랑 사막 투어와 무이네 사막 투어를 해보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