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명절 연휴를 위한 애견 호텔 및 펫 위탁 시설의 변화: 인천공항 펫 전용서비스부터 서울 자치구 반려견 돌봄까지

여행큐레이터 2024. 9. 16. 14:30
반응형

키녹 실내 펫파크(사진:교원)


반려동물 1500만 시대가 도래하면서 명절 연휴 기간 동안 반려동물을 맡길 곳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반려견을 혼자 집에 두는 것이 어려운 보호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애견 유치원과 호텔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펫 위탁 서비스는 단순한 돌봄에서 벗어나 고급화되고 다양화되고 있다.

특히 명절이나 휴가철에는 반려견을 맡기려는 수요가 평소보다 2~4배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며 반려동물 위한 맞춤형 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반려인의 수요에 맞춰 최근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명절이나 연휴 기간 동안 애견(반려견)을 맡기기 좋은 애견 호텔과 펫 위탁 시설에 대해 알아본다.


1. 애견, 이제 공항에 맡겨요!

반려동물과 함께 국내외 여행을 떠나는 보호자들을 위한 공항 내 펫 전용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은 출국 시 반려견을 맡길 수 있는 애견 호텔링 서비스와 반려견을 위한 쉼터 '펫가든'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호텔은 영종도에 위치한 애견 복합시설 '독독'에서 운영하며 다양한 객실 타입과 놀이 공간을 갖추고 있어 장기간 여행을 떠나는 보호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가격은 1박 기준 디럭스룸 5만 5천 원, 테라스룸 7만 7천 원, VID룸 9만 9천이다.

이와 더불어 조만간 제주공항도 '펫공항 올레'라는 새로운 반려견 전용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하니 이제 공항을 이용해 국내외로 떠나는 반려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애견을 맡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인천국제공항 애견 호텔링 서비스 및 펫가든 위치: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1층 서편 14번 게이트 인근


2. 애견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프리미엄 펫 리조트의 등장

소노인터내셔널에서 운영하는 '소노펫클럽 앤 리조트'는 최근 '소노펫 힐링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반려동물을 위한 전문적인 보딩, 자연 산책, 펫 클래스, 목욕 및 스파 서비스 등을 포함한 이 상품은 주간 66만 원, 월간 250만 원에 이르는 고가의 서비스이다. 이 리조트는 단순히 반려견을 맡기는 공간이 아닌,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을 위한 특식은 전문 셰프가 준비한 메뉴로 제공되며 24시간 관리자가 상주하여 반려동물의 안전을 보장한다.

- 소노펫클럽 앤 리조트 비발디파크 위치: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3. 애견 호텔의 고급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놀러오게 강남점'은 애견 유치원과 애견 호텔을 함께 운영하며 1박 45,000원(소형견 기준)으로 제공되는 고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명절 연휴를 앞두고 객실 예약률이 높은 이곳은 단순한 돌봄에서 벗어나 강아지들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실외 테라스에서의 달리기, 후각 활동을 유도하는 노즈워크, 기다리기 대회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이 호텔을 1인 1실의 원칙을 고수하며 미용 서비스 등과 같은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이런 고급 서비스는 1박에 5~6만 원대에서 10만 원까지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고 한다.

- 위치: 서울 강남구 논현로 149길 59, 1층

4. 저렴한 비용으로 안전하게 맡겨요!

서울의 자치구들이 운영하는 반려견 돌봄 서비스도 주목할 만하다. 명절 연휴 동안 저렴한 비용으로 안전하게 맡길 수 있는 이 서비스는 특히 소형견 보호자들에게 유용한다.
노원구와 서대문구는 5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반려견을 돌봐주며, 돌봄 기간 동안 반려견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24시간 동물병원과 연계하여 안전을 보장한다. 이와 같은 서비스는 명절 연휴 동안 반려동물을 맡길 곳이 마땅치 않고 비싼 애견 호텔 가격이 부담이 되는 보호자들에게 안심할 수 있는 선택지가 될 수 있다.

- 서대문구 반려견 돌봄 쉼터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36, 서대문구청 1층 '서대문 내품애센터'
- 노원구 반려견 돌봄 쉼터 위치: 서울 노원구 노해로 437, 노원구청 2층 대강당

5. 펫 프렌들리 호텔의 끝판왕의 등장

최근 오픈한 경북 경주에 위치한 '키녹'은 기존의 펫 프렌들리 호텔이나 펫 호텔과 차별화된 곳이다.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공존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된 이 호텔은 반려견의 시각과 안전을 고려한 다양한 설비를 갖추고 있다. 즉 시설 자체가 반려견을 위한 시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다.

플리커 프리조명을 설치해 반려견의 시각을 보호하고 반려견과 함께 수영할 수 있는 실내 욕조를 마련하는 등 반려견을 위한 맞춤형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낮은 높이의 침대와 가구, 반려견 전용 샤워 공간 등 섬세한 부분까지 반영되었다. 실내외 펫 파크,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 트리밍 센터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반려인과 반려견이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키녹 위치: 경북 경주시 보문로 424-34


지금까지 최근 변화하고 있는 애견 호텔과 펫 위탁 시설에 대해 알아보았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보호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애견 호텔도 펫 위탁 시설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이러한 변화는 명절이나 연휴에 반려인들이 안심하고 반려견을 맡기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공항부터 저렴하면서 안전한 자치구 제공 시설까지 다양한 시설들이 등장한 만큼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명절이나 연휴에도 안심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