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여행

부모님과 함께 가는 해외여행, 중국 장가계와 백두산 여행지 추천

여행큐레이터 2024. 11. 13. 03:01
반응형

최근 중국 정부가 한국을 포함한 9개국 국민들에게 최대 15일간의 무비자 방문을 허용했다. 이는 1992년 한중 수교 이후 최초로 시행된 무비자 정책으로 이로 인해 중국 여행이 수월해졌다. 이에 따라 이 글에서는 부모님을 위한 효도 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중국 장가계와 백두산을 소개하고  이 두 곳의 주요 명소와 코스 그리고 여행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다.

장가계 (사진:하나투어)

 

1. 중국 장가계

장가계는 독특한 지형과 장엄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중국의 대표 관광지다. 영화 <아바타>의 배경이 된 곳으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장가계는 케이블카와 엘리베이터, 모노레일과 같은 편의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부모님도 편하게 다녀올 수 있다. 장가계에서 가볼 만한 명소는 아래와 같다.

  • 원가계: 장가계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원가계는 하늘을 향해 솟아오른 기암괴석과 주변 자연 경관이 어우러져 압도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영화 <아바타>의 '할렐루야산'으로 알려진 건곤주가 자리에 있어 마치 신선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높이 335m의 백룡 엘리베이터를 타고 원가계를 오르내리며 스릴을 만끽할 수도 있다.
  • 천문산: 장가계 시내에서 약 8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천문산은 해발 1518m에 이르는 산으로 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장관은 탄성을 자아낸다. 천문동이라 불리는 거대한 구멍을 통해 하늘과 맞닿은 듯한 느낌을 준다. 천문산은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로 산 정상까지 오를 수 있으며, 천문동은 정상에서 다시 999개의 계단을 통해 이동해야 볼 수 있다.
  • 십리화랑과  보봉호: 십리화랑은 협곡으로 모노레일을 타고 양쪽의 수풀과 기이한 봉우리를 감상할 수 있는 코스다. 마치 한 폭의 산수화처럼 아름답고 각양각색의 봉우리들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보봉호는 인공호수임에도 자연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유람선을 타고 호수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2. 백두산

백두산은 한국인에게 민족의 영산으로 불리며 그 상징성과 웅장함으로 많은 한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그 의미에서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백두산을 방문하는 주요 코스 중 연길 코스는 다른 코스에 비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이동거리가 짧아 노약자나 체력 소모를 줄이려는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코스다. 연길에서 접근하기 용이한 백두산 코스는 '북파'코스이다. 연길에서 백두산 북파 입구까지는 약 3.5시간 정도가 걸린다. 북파 입구에 도착하면 대형 관광버스를 타고 다시 백두산 천지 부근까지 이동이 가능해 다른 백두산 코스보다 비교적 힘들지 않게 백두산 천지를 다녀올 수 있다. 그 외에도 연변의 문화와 맛집도 체험하고 온천 체험도 가능해 백두산도 보고 중국의 이색문화도 경험하고 싶을 때 좋은 선택지다. 

백두산 북파코스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천지이다. 천지는 백두산 정상의 화산호수로 청록색의 물빛과 주변의 암벽이 절경을 이루어 장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다만 백두산의 워낙 날씨 변화가 심해 천지를 볼 수 있는 확률이 낮지만 만약 날씨가 맑을 때 천지를 방문하게 된다면 깊고 푸른 천지의 물빛에 푹 빠질 것이다.

참고로 백두산을 다녀올 수 있는 코스로는 북파 코스외에도 서파 코스가 있다. 이 코스는 천지까지 가기 위해 약 1400여 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하는 다소 힘든 코스로 트레킹을 선호하는 여행자에게는 매력이 있을 수 있으나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에는 다소 무리가 되는 코스가 될 수 있다. 다만 힘든 만큼 아름다운 백두산의 절경, 백두산의 생태계, 다양한 식생과 야생화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3. 중국 장가계와 백두산 여행 시 주의점 및 여행팁

  • 여행사 패키지 활용 추천 : 중국은 언어 문제도 있고 장가계나 백두산 모두 이동이 편리한 지역이 아니므로 가급적 여행사 패키지 상품을 활용해 현지 가이드의 안내 하에 여행을 하는 것이 편리하고 안전하다. 하나투어, 롯데투어 등 많은 여행사에서 약 4일~6일 일정으로 된 다양한 패키지 상품이 마련되어 있으니 활용해 보길 권한다.
  • 날씨체크 및 방한 준비: 장가계와 백두산 모두 고산지대에 위치해 날씨와 기온차 변화가 심하니 방한용 옷이나 방한용품을 잘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에도 따뜻한 긴팔 옷 등을 잘 챙겨가는 것이 좋다.
  • 체력 관리를 위한 편의시설 활용: 장가계는 높은 산악지형으로 등반이 힘들 수 있으니 가급적 케이블카, 엘리베이터, 모노레일 등을 활용하는 것이 부모님의 체력관리를 위해서 좋다.
  • 일정 계획: 장가계와 백두산은 날씨 변화가 잦아 여행 일정을 좀 여유있게 잡고 가는 것이 좋다. 장가계에서는 아침 일찍 이동해 주요 명소를 빠르게 둘러보고, 백두산에서는 천지를 볼 수 있는 날씨에 맞춰 일정을 조정하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 방문할 경우 주로 이곳들은 새벽 일찍부터 이동하는 일정이 많으므로 부모님 건강을 고려하여 일정 계획을 여유 있게 잡고 여행할 필요가 있다.
  • 중국의 보안 강화 대비: 이번에 무비자 방문이 가능해졌만, 중국은 최근 국가안전법과 반간첩법을 강화하면서 외국인 여행자들에 대한 통제도 강화하고 있는 추세다. 따라서 전자기기에 대한 보안 점검 요구나 검문이 있을 수 있으니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지금까지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면 좋을 해외여행지로 중국 장가계와 백두산을 소개했다. 특히 최근에 중국을 무비자로 갈 수 있게 됨에 따라 비교적 수월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게 되어 더 많은 여행자가 장가계와 백두산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만약 부모님께서 휴양이나 도시문화를 경험하는 것보다는 자연경관을 즐기는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중국의 장가계외 백두산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