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여행

안산 화랑유원지 오토캠핑장으로 떠나는 여행

여행큐레이터 2024. 11. 18. 06:42
반응형

안산화랑오토캠핑장 (사진: 안산도시공사)



경기도 안산시에는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날 수 있는 화랑유원지가 있다. 화랑유원지는 대규모의 넓은 부지로 화랑호수를 중심으로 한 공원 시설과 다양한 문화, 예술 공간, 체육시설 등을 갖춘 복합 휴식 공간이자 문화공간이다. 바로 이곳에 안산화랑 오토캠핑장이 있다. 이 글에서는 안산화랑오토캠핑장과 화랑유원지에서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 그리고 주변 관광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1. 화랑유원지 오토캠핑장

안산화랑오토캠핑장은 도심 속에서 마치 숲 한가운데 있는 듯한 조용한 분위기의 캠핑장이다. 캠핑장에는 오토캠핑장 사이트 69면, 카라반 6면, 글램핑 6면, 준글램핑 4면이 마련되어 있다. 기본적인 전기 시설 및 샤워실, 화장실, 식기세척실, 매점 등의 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그외에도 어린이 놀이시설, 짚라인, 블럭놀이장을 갖추고 있어 아이가 있는 가족단위 캠퍼들이 이용하기 편리하다. 참고로 캠핑장에도 매점이 있지만 제대로 장을 보고 싶다면 차량으로 5분 거리에 대형마트가 있어 캠핑장 오기 전 들려 장을 보고 오기 좋다.

캠핑 사이트 외에도 글램핑 및 카라반 시설도 갖추고 있어 캠핑 도구가 없는 일반인들도 이곳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단, 준글램핑에는 냉난방기 및 실내바닥난방만 지원되며 그 외 필요 물품은 모두 가져와야 한다. 사이트별 수용인원은 오토캠핑장은 6명까지, 글램핑 및 카라반은 4명까지만 수용 가능하다. 입실 시간은 오후 2시이며, 퇴실은 익일 오전 11시까지이다.

이용금액은 오토사이트는 주중 2만5천원-2만8천원, 주말 3만원-3만3천원이고, 카라반은 주중 7만원-8만원, 주말 10만원-11만원, 글램핑은 주중 8만원-9만원, 주말 11만원-12만원이며, 마지막으로 준글램핑은 주중 4만5천원-5만원, 주말 6만5천원-7만원이다. 예약은 인터넷으로 가능하며 매달 추첨을 통해 결정된다.

- 위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259
- 예약 : https://hwarangcamp.ansanuc.net/index.do


2. 화랑유원지 오토캠핑장 볼거리 및 놀거리

안산화랑오토캠핑장이 위치한 화랑유원지는 안산 시민들의 대표적인 휴식 공간으로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공원이다. 중심부의 화랑호수는 갈대, 부레옥잠, 연꽃 등의 수행식물을 감상할 수 있어 자연 생태 체험 공간으로도 인기가 많다. 특히 봄철 벚꽃이 만개할 때는 낭만적인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봄을 만끽하기 좋아 안산의 숨은 벚꽃 명소가 되고 있다.

화랑유원지의 주요 볼거리와 놀거리는 다음과 같다.

  • 화랑호수 : 화랑유원지 중앙에 위치한 호수로 사계절 내내 산책을 하기 좋고, 특히 벚꽃이 피는 봄철에는 호수를 따라 걸으며 특별한 추억을 쌓기도 좋다.
  • 경기도미술관 : 캠핑장에서 도보로 방문이 가능한 경기도미술관은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이 열리고 있다. 예술적 감수성도 채우고 미술관에서 운영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예술을 경험할 수 있다.
  • 체육시설 : 화랑유원지에는 족구장, 농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이용하기 좋다.


3. 화랑유원지 오토캠핑장 주변 관광지

  • 유리섬박물관 : 화랑유원지 캠핑장에서 차량으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한 유리섬박물관은 유리공예를 테마로 한 독특한 복합문화체험공간이다. 이곳에서는 유리로 만든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유리공예 체험도 가능하다. 특히 봄철에는 박물관의 야외 정원과 산책로를 따라 다양한 유리 조형물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
  • 구봉도 낙조 전망대 & 대부해솔길 : 대부해솔길은 안산을 대표하는 트레킹 코스로, 서해안의 해안선을 따라 걷다 보면 구봉도 낙조 전망대에 닿는다. 이곳은 서해의 황홀한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꼽히며, 낙조가 잘 때 붉게 물든 하늘과 바다의 풍경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그래서 이곳은 사진 촬영 명소로 유명하며, 가족, 연인과의 봄나들이 코스로 추천된다.


화랑유원지 캠핑장은 단순히 캠핑만 즐길 수 있는 곳이 아니라 도심 속에서 자연과 예술 그리고 서해의 아름다운 풍경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다. 캠핑장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지만 화랑유원지와 그 주변의 관광지를 함께 방문하면 조금 더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