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가을 여행비 지원받고 떠나는 충주, 강원도, 거창 여행
가을은 축제와 여행으로 가득 찬 계절이다. 각 지역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축제들이 관광객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은 굴뚝이지만 여행비가 부담되는 것도 사실이다.
이런 가운데 여러 지자체에서는 가을 축제와 관광 명소로의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여행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여행비를 절약하면서 가을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여행비를 지원받아 저렴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 3곳, 충주, 강원도, 거창을 소개한다.
1. 충주 비내섬 축제와 남한강의 물억새
"충주, 야놀자 통해 숙박비 5만 원 지원"
충주의 비내섬은 남한강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섬으로 가을이면 물억새가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특히 이곳에서는 매년 가을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 가을 풍경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올해 비내섬 축제는 10월 26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며 다양한 거리 공연과 생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지역에서는 충주 비내섬 축제뿐만 아니라 충주의 수안보 온천과 악어봉 같은 관광 명소 방문은 물론 하늘재 걷기 행사 등도 참여해 볼 만하다.
여행비 신청방법
충주시는 야놀자와 손잡고 10월 31일까지 충주 지역 60여 개 인기 숙소에서 7만원 이상 결제 시 5만 원을 할인해 주는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 쿠폰은 투숙일 기준 11월 17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제휴 카드나 간편 결제 이용 시 추가로 5천 원의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숙소 예약은 야놀자 플랫폼을 통해 할 수 있다. 다만 할인권은 한정 수량이므로 빠른 예약이 필수다.
2. 강원도 네이처로드와 단풍여행
"강원도 야놀자 통해 숙박비 1만 5천 원 지원"
강원도는 청정 자연과 아름다운 풍경으로 국내 여행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지역이다. 강원도가 선정한 '강원 네이처로드'는 7개 주제별 드라이브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곳을 따라 강원도의 청정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단풍이 물드는 가을철에는 네이처로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면서 강원도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여행비 신청방법
강원관광재단과 야놀자는 함께 '강원 네이처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 21일부터 이달 말까지 강원도 소재 숙소 예약 시 투숙일 기준 11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1만 5천 원 선착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할인 쿠폰은 야놀자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3. 거창의 국화꽃과 가을 축제
"거창군, 숙박비와 식음료 지원 최대 10만 원 지원"
거창은 다양한 가을 축제와 국화꽃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대표적인 축제로는 거창창포원 국화전시와 거창사건추모공원의 국화관람회가 있다. 또한 거창에는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수승대, 별바람언덕, 가조온천단지 황화코스모스 같은 관광 명소도 많아 단풍 구경과 함께 방문해 볼 만하다.
여행비 신청방법
거창군에서는 9월 23일부터 11월 10일까지 '3GO(꽃보GO, 혜택받GO, 거창여행하GO!)' 이벤트를 진행한다. 거창 추천 가을 축제와 여행지를 1곳 이상 방문하고 개인 SNS에 후기를 남기면 숙박비와 식음료비를 각각 5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신청은 거창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관외 주민 인증과 영수증, SNS 후기 링크 등을 제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0월 1일부터 11월 17일까지다.
(신청페이지:https://www.geochang.go.kr/tour/user/realname/Check.do?pageCd=TU1901200000&siteGubun=tour)
지금까지 여행비 지원을 받아 저렴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충주, 강원도, 거창, 곡성 여행지와 여행비 신청 방법에 대해 잘 알아보았다. 이러한 지역에서 제공하는 숙박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잘 활용하여 여행비도 절약하고 아름다운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여행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