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겨서뭐하게 박용택 김선우 텍사스 바비큐 맛집 위치 및 방문팁
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남겨서뭐하게 박용택 김선우 텍사스 바비큐 맛집 위치 및 방문팁

by 여행큐레이터 2025. 11. 19.
반응형

대한민국 대표 맛잘알 이영자와 박세리가 진행하는 '남겨서뭐하게'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에 tvN STORY에서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현재 <대접 한상! 맛선 프로젝트>를 콘셉트로 진행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스타들의 맛선을 위해 이영자와 박세리가 추천하는 맛집에서 정성스러운 한 끼를 대접하며 진심을 전하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전 야구 선수이자 현재 야구 해설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박용택과 김선우가 초청되어 유쾌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글에서는 남겨서뭐하게에서 이영자, 박세리, 박용택, 김선우가 함께 방문해서 푸짐한 한 상을 즐겼던 텍사스 바비큐 맛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사진:tvN STORY)


 

1. 남겨서뭐하게 텍사스 바비큐 맛집은 어디?

남겨서뭐하게에서 이영자, 박세리, 박용택, 김선우가 방문한 텍사스 바비큐 맛집은 서울 혜화동 대학로에 위치한 '스모크트레인 혜화본점'이다. 스모크트레인 혜화본점은 정통 텍사스 스타일의 바비큐 전문점으로 폴드포크, 브리스킷, 스페이립 등 다양한 바비큐 메뉴와 샐러드, 해산물 스튜를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이미 여러 방송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이곳은 참나무 장작을 사용해 고기를 6시간에서 최대 15시간까지 장시간 훈연해 고기를 구워 고기에 스모키 한 향이 깊게 스며들고,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돼지고기를 길게 찍어낸 형태로, 오래 훈연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폴드포크, 소가슴살을 장시간 훈연해 만든 바비큐로 겉은 바크가 형성되고 속은 부드러워 풍미가 좋은 브리스킷, 돼지갈비를 천천히 구워 육즙이 풍부하고 식감이 부드러우며 달콤 스모키 한 바비큐 풍미가 강한 스페어립을 즐길 수 있다.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시그니처 플래터'의 경우 비르스킷, 비프립, 스페이립, 폴드포크, 삼겹, 훈제치킨, 소시지 등 다양한 메뉴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만약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평일 런치메뉴와 커플 플래터 메뉴를 이용해도 좋다. 
 
내부는 마치 미국 남부의 창고형 바비큐 공간 같은 우드톤과 인더스트리얼 감성으로 꾸며져 있고 넓은 좌석도 마련되어 있어 모임이나 데이트, 기념일 등에 방문하기 좋다. 
 
 

2. 남겨서뭐하게 서울 대학로 텍사스 바비큐 맛집 메뉴 및 가격

남겨서뭐하게 박용택 김선우 편에서 소개된 텍가스 바비큐 맛집 '스모크트레인 혜화본점'의 가장 인기가 높은 메뉴는 평일 런치메뉴와 커플 플래터이다. 그 외의 인원수 별로 선택하기 좋게 메뉴가 구성되어 있어 시그니처 플래터, 프리미엄 비프 플래터, 포크 플래터, 프리미엄 비프& 샐러드세트, 패밀리 세트 등 개인 취향과 인원 규모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세트 메뉴 외에도 단품으로 풀드포크, 브리스킷, 스페어립, 블랙앵거스 비프립, 해산물 토마토 스튜, 트러플향의 양송이 앙꾸르트 수프 등을 즐길 수 있다. 
 

평일 런치메뉴
브리스킷+폴드포크+감자튀김+코울슬로+빵2+리코타치즈샐러드
47,000원
 

커플 플래터
두 사람이 즐기는 푸짐한 한 상
49,000원
 

시그니처 플래터
스모크트레인의 모든 고기를 즐기는 시그니처 플래
138,000원
 

해산물 토마토 스튜
얼큰한 해산물 스튜
23,000원

수제 리코타치즈 샐러드 & 피타브래드
18,000원 
 

(사진: 스모크트레인 혜화본점)

 

3. 남겨서뭐하게 서울 대학로 텍사스 바비큐 맛집 위치 및 방문팁 

남겨서뭐하게에서 이영자, 박세리, 박용택, 김선우가 방문한 텍사스 바비큐 맛집 '스모크트레인 혜화본점'은 대학로가 위치한 혜화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혜화역 4번 출구에서 도보 1~2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차량 이용 시 매장 바로 앞에 있는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지만 주차료가 부담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대중교통을 추천한다. 참고로 매장 앞 유료 주차장 이용 시 주차권에 도장을 받아가면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곳은 바비큐 특성상 음식을 준비하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웨이팅이 발생할 경우 대기가 길어질 수 있으니 사전에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네이버예약을 통해 간편하게 예약을 할 수 있다. 
 
- 위치 :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34길 18-5 1층 스모크트레인 혜화본점
- 영업시간 : 화요일~일요일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예약 : 네이버예약 가능
- 전화 : 02-747-3901
- 주차 : 전용 주차장 없음 
 
 
지금까지 tvN STORY에서 매주 수요일에 방송되는 '남겨서뭐하게'에서 이영자, 박세리, 그리고 초대 게스트인 박용택과 김선우와 함께 방문해 푸짐하게 즐긴 텍사스 바비큐 맛집 '스모크트레인 혜화본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최근 SNS와 인플루언서 등을 통해서 텍사스 바비큐가 소개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전통 미국식 바비큐 특유의 훈연향과 깊은 육향을 즐기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꼽힌다. 인테리어도 미국 남부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라 데이트나 특별한 날을 기념해 방문하기 좋다. 만약 이곳을 가성비 있게 이용하고 싶다면 평일 점심 런치 메뉴를 잘 활용해 보길 권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