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겨서뭐하게 히밥 노사연 경기 남양주 단팥빵 맛집 및 한옥 촬영 장소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남겨서뭐하게 히밥 노사연 경기 남양주 단팥빵 맛집 및 한옥 촬영 장소 총정리

by 여행큐레이터 2025. 12. 24.
반응형

남겨서뭐하게는 tvN STORY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8시에 방송되는 예능프로그램이다. 이번 주 남겨서뭐하게는 먹방 유튜버로 유명한 히밥의 의뢰를 받아 이영자, 박세리, 히밥은 '먹방의 시조새'라고 불리는 가수 노사연을 함께 찾는다. 
 
이번 남겨서뭐하게 히밥과 노사연이 출연한 방송의 배경은 경기도 남양주였다. 이영자와 박세리는 '위대한 그녀들의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라는 주제로 한 남양주의 한옥 펜션에서 흑백요리사 시즌1에 출연했던 이모카세를 초청하여 삼치어탕국수와 꽃도리탕 음식을 즐기는 모습이 방송되었다. 
 
이번 글에서는 남겨서뭐하게 히밥과 노사연 편에서 노사연이 들려 쌀 단팥빵, 대파빵, 밤빵 등을 구입한 경기도 남양주의 베이커리 카페 맛집과 음식을 요리하고 즐겼던 촬영 장소인 한옥펜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사진:tvN STORy)

 

1. 남겨서뭐하게 히밥 노사연 남양주 단팥빵 맛집 베이커리 카페는 어디?

남겨서뭐하게 히밥과 노사연 편에서 노사연 엄청난 빵을 구입한 남양주의 빵 맛집은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에 위치한 '명가예찬 베이커리 카페'로, 남양주의 명소인 수동계곡 입구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 직접 빵을 만드는 곳으로 특히 국산 농산물을 판매하는 마켓과 카페가 결합된 대규모 복합 문화공간이자 베이커리 카페이다.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 직접 빵을 만드는 만큼 빵 맛이 좋고, 좋은 원두를 사용한 커피와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고, 대형카페로 공간도 넓어 가족이나 친구들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남겨서뭐하게서는 노사연이 방문하여 국내산 쌀과 팥으로 만든 단팥빵을 100개나 구매하며 놀라움을 자아냈을 정도로 남양주 일대에서는 단팥빵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홍시가 들어간 홍시빙수, 홍시 스무디, 홍시 슈페너, 홍시 라떼, 홍시 식혜 등의 메뉴도 인기 메뉴이다. 
 
카페가 아름다운 산에 둘러싸여 있고 카페 앞 정원에는 예쁜 조형물과 정원도 잘 갖추어져 있어 날씨가 좋은 계절에 방문하면 정원을 산책하거나 야외 카페에서 차를 즐기기에도 좋다. 
 
-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남가로 1519 명가예찬 베이커리 카페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 전화 : 0507-1473-7960
- 대표메뉴 : 아메리카노 5,500원, 홍시빙수 19,000원, 홍시 스무디 8,000원, 홍시 슈페너 8,000원, 홍시 라떼 7,500원 등
- 주차 : 무료 주차 가능 
 

(사진:tvN STORY)

 

2. 남겨서뭐하게 히밥 노사연 남양주 한옥 펜션 촬영 장소는 어디?

남겨서뭐하게에서 이영자, 박세리 그리고 초대 게스트 히밥, 노사연 그리고 이모카세가 함께 음식을 만들고 요리를 즐겼던 촬영지 한옥 펜션은 남양주 오남읍에 위치한 '사랑한옥집'이다. 
 
사랑한옥집은 소나무와 황토로 지어진 전통 한옥으로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천마산 자락의 팔현계곡 초입에 위치해 있다. 차량으로는 오남저수지(오남호수공원) 또는 오남터널 지나서 팔현 1리를 검색해서 오면 된다. 대중교통으로도 이동이 가능한 곳이다.  
 
천마산이 감싸고 있는 마을에 위치해 있어 아름다운 청정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으로 한옥 독채 펜션이라 프라이빗하게 시간을 보내기 좋고, 전통 한옥의 미를 그대로 살리고 있어 촌캉스를 즐기기에도 적합한 곳이다. 
 
- 위치 : 경기 남양주시 오남읍 팔현로 250 사랑한옥집 
- 전화 : 0507-1474-0379
- 예약 : 네이버예약 가능 
- 숙박비 : 기준4인(최대 8인) 350,000원~410,000원 
 
 

3. 남겨서뭐하게 히밥 노사현 남양주 단팥빵 맛집 및 한옥 촬영 장소 근처 가볼만한곳

남겨서뭐하게 히밥 노사현 편에서 소개된 남양주의 단팥빵 맛집과 한옥 펜션은 모두 남양주의 관광명소로 꼽히는 수동계곡, 팔현계곡에 초입에 위치해 있어 1박 2일 여행이나 근교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에 위치해 있다. 

  • 천마산 : 해발 812m의 천마산은 "하늘을 만질 수 있을 만큼 높다"는 이름처럼 웅장한 산세를 자랑하는 곳이다.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 중 하나로, 야생화의 천국이라 불릴 만큼 희귀 식물이 많다.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고 산세가 험하지 않아 등산객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운해와 일출이 아름다원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기도 하다. 
  • 수동계곡 : 주금산과 서리산 사이를 흐르는 수동계곡은 예부터 물이 맑고 수량이 풍부해 '물골안'이라는 별칭으로 불렸다. 울창한 숲이 계곡을 따라 길게 이어져 있어 천연 차일 역할을 하며, 수심이 깊지 않아 가족 단위 피서객들에게 최적의 장소이다 인근에 축령산 자연휴양림과 몽골문화촌 등이 위치해 있어 여행을 떠나기도 좋다. 
  • 팔현계곡 : 천마산 자락에 위치한 팔현계곡은 도심에서 가깝지만 원시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비밀스러운 명소이다. 맑은 계곡물과 울창한 잣나무 숲이 어우러져 삼림욕을 즐기기에 좋다. 특히 이곳은 멸종위기종인 광릉요강꽃 등 다양한 희귀 야생화의 자생지로 유명하며, 캠핑장과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조용히 자연을 즐기기에 좋다. 

지금까지 남겨서뭐하게에서 이영자, 박세리, 히밥, 노사연이 출연했던 경기도 남양주 편에서 노사연이 단팥빵 100개를 구입했던 남양주의 빵 맛집 베이커리 카페와 함께 요리를 하며 음식을 즐겼던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한옥 펜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경기도 남양주는 수도권 근처에 위치해 있어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기도 좋고 1박 2일로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이다. 특히 남겨서뭐하게에서 소개된 곳들은 모두 청정자연인 수동계곡과 팔현계곡 초입에 위치해 있는 만큼 특히 여름에 여름 휴가를 떠나 들리기도 좋은 곳이니, 남양주로 여행계획이 있다면 알아두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