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만나면 대전 칼국수 설윤 추천 얼큰이 칼국수 & 쭈꾸미 맛집 위치 및 방문팁
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틈만나면 대전 칼국수 설윤 추천 얼큰이 칼국수 & 쭈꾸미 맛집 위치 및 방문팁

by 여행큐레이터 2026. 1. 21.
반응형

SBS에서 매주 화요일에 방송되는 틈만나면은 유재석, 유연석과 틈 친구로 엔믹스 해원과 설윤이 초대되어 대전 투어를 나섰다.

이번 방송에서 유재석, 유연석, 엔믹스 설윤과 해원은 대전의 카이스트 영화동화리, 원자력 연구원, 대전여고 학생들을 만나 틈새 시간을 보내면 큰 인기를 끌었다.

방송에서는 엔믹스 설윤이 본인이 대전의 3대 명물 중 하나라고 주장하며 대전 출신임을 강조하였다. 그러면서 대전의 칼국수 맛집 리스트를 공개하며 유재석, 유연석, 해원을 이끌었다.

그러나, 첫 번째-두 번째로 찾아간 맛집들은 오랜 웨이팅 이슈로 인해 포기하고 마지막으로 찾아간 칼국수 맛집 방문에 성공. 유재석, 유연석, 해원과 맛있는 식사를 즐기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글에서는 틈만나면 대전 편에서 설윤이 추천하여 유재석, 유연석, 해원과 함께 방문한 대전의 칼국수와 쭈꾸미 맛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사진:SBS)

 1. 틈만나면 대전 칼국수 설윤 추천 얼큰이 칼국수 & 쭈꾸미 맛집은 어디?

틈만나면에서 대전의 명물이라고 자부하는 엔믹스 설윤이 추천한 대전 얼큰이 칼국수와 쭈꾸미 맛집은 대전 성심당 근처에 위치한 '공주 얼큰이 칼국수 쭈꾸미' 식당이다.

대전은 칼국수의 도시로 불릴 만큼 다양한 종류의 칼국수 맛집이 많이 있는 도시이다. 크게 공주칼국수로 대표되는 얼큰하고 자극적인 빨간 국물이 특징인 칼국수, 둘째로 멸치나 바지락 대신 사골 육수를 사용해 담백하고 진한 맛을 내는 안동국시 스타일, 그리고 마지막으로 들깨가루를 듬뿍 넣어 걸쭉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 들깨 칼국수 스타일이 인기다.

이 집의 칼국수는  상호에서 알 수 있듯이 공주칼국수 스타일의 매운맛의 얼큰한 칼국수로 유명한 맛집이다. 물론 매운 것을 먹지 못하는 방문객을 위한 순한 칼국수 메뉴도 있다.

이 집의 또 다른 대표메뉴는 쭈꾸미 양념구이다. 이 집의 쭈꾸미는 오동통하고 매콤하고 감칠맛이 좋아 볶음밥과 치즈사리를 추가해서 먹으면 푸짐하고 맛있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앞에 다른 칼국수 맛집 방문에 실패했지만, 유재석, 유연석, 설윤, 해원도 모두 만족하면서 이 집의 음식의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SBS)
(사진:SBS)


2. 틈만나면 대전 칼국수 설윤 추천 얼큰이 칼국수 & 쭈꾸미 맛집 위치 및 방문팁

틈만나면 대전 편에서 엔믹스 설윤이 추천한 얼큰이 칼국수와 쭈꾸미 맛집인 '공주 얼큰이 칼국수 쭈꾸미' 맛집은 대전 도심 중심지인 중구 은행동에 위치해 있다.

특히 대전의 명물 성심당 본점 근처에 위치해 있어 성심당 방문을 목적으로 왔을 때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으로도 이용이 편리하며, 자가용을 이용 시 식당에 전용 주차장이 없어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 위치 : 대전 중구 중교로 73번길 33 공주 얼큰이 칼국수 쭈꾸미
- 영업시간 : 10:00-21:3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예약전화 : 042-253-8262
- 대표메뉴 : 얼큰이칼국수 8,000원, 쭈꾸미양념구이 17,000원 등



3. 틈만나면 대전 칼국수 설윤 추천 얼큰이 칼국수 & 쭈꾸미 맛집 근처 가볼만한곳

틈만나면 대전 편에서 설윤이 추천한 대전의 칼국수 맛집인 '공주 얼큰이 칼국수 쭈꾸미' 식당은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대전의 명물 성심당 본점 근처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다. 다음은 이 맛집과 함께 가볼 만한 대전의 명소이자 핫플레이스를 소개한다.

  • 대전 성심당 본점 : 1956년 대전역 앞 찐빵집으로 시작해 현재는 대전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빵집으로 자리 잡았다. 대표메뉴인 튀김소보로와 판타롱부추빵은 대전 여행의 필수 기념품으로 통하며, 최근에는 딸기시루 등 케익부띠끄의 화려한 디저트 라인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으느정이 문화의 거리 & 대전스카이로드 : 성심당 바로 앞에 위치한 대전 최대의 번화가이다. 이곳이 랜드마크인 대전스카로드는 길이 214m에 달하는 초대형 LED 영상 시설로, 밤마다 화려한 영상쇼가 펼쳐진다. 다양한 보세의류점, 화장품 가게, 맛집들이 밀집해 있는 젊음의 거리이다.
  • 소제동 카페거리 : 대전역 동광장 근처에 위치한 소재동은 일제감정기 철도 관사촌이었던 곳을 재생하여 만든 감각적인 카페거리이다. 낡은 관사 건물들을 개조해 만든 이색적인 맛집과 카페들이 대나무 숲이나 징검다리 등 독특한 조경이 어우러져 인생샷 명소로도 유명하다. 식사를 마치고 이곳에서 여유 있게 차를 즐기기에 제격인 곳이다.

 
 지금까지 SBS 틈만나면에서 유재석, 유연석, 엔믹스 설윤, 해원이 방문했던 대전의 칼국수 맛집과 그 주변에 함께 가볼 만한 대전의 명소, 핫플레이스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다.

대전은 칼국수의 도시로 다양한 맛의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인 만큼 개인 취향에 맞춰 맛집을 선택해 방문하기 좋다. 성심당도 방문하고, 위에서 소개한 대전의 명소들도 함께 들린다면 알찬 대전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