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강릉 여행 새로 떠오른 핫플레이스 5, 아트투어에서 액티비티까지

by 여행큐레이터 2024. 3. 3.
반응형

 

강릉 여행하면 떠오르는 명소로 유명한 오죽헌, 선교장, 경포대, 참소리축음기 에디슨영화박물관, 경포해변도 좋지만 그보다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강릉 여행지 아르떼뮤지엄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정동진 레일바이크, 경포 생태저류지, 안목해변 카페거리로 여행을 떠나본다. 

 

아르떼뮤지엄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정동진 레일바이크 전경
아르떼뮤지어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정동진 레일바이크

 

1. 아르떼뮤지엄 강릉 : 자연과 미디어아트의 아름다운 만남
2. 하슬라아트월드 : 정동진 바다 앞에서 펼쳐진 예술의 향연
3. 정동진 레일바이크 : 바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액티비티
4. 경포 생태저류지 : 떠오르는 인스타 성지 메타세콰이어길
5. 안목해변 카페거리 : 오션뷰 카페애서는 여유 한 잔

 

1. 아르떼뮤지엄 강릉 : 자연과 미디어아트의 아름다운 만남

강릉 경포호 인근에 위치한 아르떼뮤지엄 강릉은 자연과 미디어아트가 만나 환상적인 공간으로 탄생한 곳이다. 이 1500평 규모의 전시관은 밸리(Valley)라는 테마로 백두대간의 중추인 강원도와 강릉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12개의 멋진 미디어아트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백두대간의 아름다운 풍경과 강릉의 특색을 담은 미디어아트는 자연을 주제로 한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강릉의 아름다운 자연을 시각적으로 강조하고 감각적인 사운드로 풀어낸 작품들은 색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강릉의 산과 폭포 그리고 오로라 바다를 표현한 작품은 아름다운 빛과 소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강릉을 색다르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안겨준다. 

 

주소 : 강원 강릉시 난설혼로 131

운영시간 : 매일 10:00~20:00

입장권 : 성인 17,000원 / 청소년 13,000원 / 어린이 10,000원 / 아동,경로,장애인/군인/유공자 8,000원

 

2. 하슬라아트월드 : 정동진 바다 앞에 펼쳐진 예술의 향연

강릉의 대표적인 명소인 정동진 바다과 괘방산을 배경으로 펼쳐진 하슬라아트월드는 건축과 작품이 조화를 이룬 복합예술문화공간이다. 강릉의 옛 명칭 '하슬라'에서 따온 이름 말 그대로 강릉 아트월드 하슬라아트월드는 3만 3천 평의 조각정원과 바다 풍경의 아름다운 자연이 어우러져 곳곳에 포토존 있어 인스타그램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손색없는 곳들이 많아 사진을 찍기에도 좋다. 

특히 이 곳 미술관에서는 채색체험, DIY 체험, 쿠킹 체험, 야외 실습 등 다채로운 체험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가족 여행자들에게는 더 풍부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주소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441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이용금액 : 성인 17,000원 / 청소년 13,000원 / 어린이 11,000원 등

 

3. 정동진 레일바이크 : 바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액티비티

동해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정동진 레일바이크는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정동진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체험이다. 이곳은 전국에서 바다와의 거리가 가장 가까운 레일바이크로 푸른 동해의 파도 소리와 맑은 공기를 느끼며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레일바이크 탑승장은 정동진역 승강장에서 300미터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도보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전동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편안하게 오롯이 푸른빛 바다를 바라보면 가슴이 탁 트이는 시원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단, 겨울에는 바람이 세니 완전 무장은 필수. 

 

주소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역길 17

이용시간 : 하절기(3월~10월) 첫차 08:45 막차 16:45 / 동절기(11월~2월) 첫차 08:45~막차 16:45

이용금액 : 2인승 2,5000원 / 4인승 35,000원

 

4. 경포 생태저류지 : 떠오르는 인스타 성지 메타세콰이어길

춘천에 남이섬 메타세콰이어길이 있다면 강릉에는 경포 생태저류지 메타세콰이어길이 있다. 

강릉의 명소인 오죽헌과 경호호수 자리하고 있는 경포 생태저류지는 수행예방을 위해 조성된 공간으로 현재는 꽃밭, 잔디길, 운동시설 등 다양한 조성이 되어 있어 강릉 시민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특히 봄에는 황금색 유채꽃이 가을에는 아름다운 코스모스가 피어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그러나 요즘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은 바로 이곳에 있는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이다. 키가 큰 메타세콰이어를 배경으로 찍는 그림 같은 풍경은 인스타그램에서도 인기다. 

 

주소 : 강원 강릉시 죽헌동 745 

 

5. 안목해변 카페거리 : 오션뷰 카페에서는 여유 한 잔

안목해변은 동해에 위치한 길이 500m의 백사장으로 안목이라는 지명은 남대천 하구 반대편에 위치한 남항진에서 송정으로 가는 마을 앞에 있는 길목이라는 뜻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남대천에서 바다로 흐르는 물이 죽도봉에서 내려다보면 물살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다고 전해진다. 

이 아름다운 해변을 품고 자리한 강릉 커피기리에는 오션아름뷰를 즐기며 따뜻한 차 한잔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이색 카페들이 많이 자리하고 있어 특별한 경험을 하기에도 좋다. 

 

주소 : 강원 강릉시 창해로 14번길 20-1

이용시간 : 매일 06:00~22:00

 

 

지금까지 강릉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핫플레이스 명소에 대해 알아보았다. 강릉에는 이 외에도 많은 명소들을 가지고 있으나 조금은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이들 다섯 장소를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