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홈즈 누들로드 서울 여의도, 을지로, 대학로 면 맛집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구해줘홈즈 누들로드 서울 여의도, 을지로, 대학로 면 맛집 총정리

by 여행큐레이터 2025. 9. 19.
반응형

2025년 9월 18일에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에서는 '누들로드 in 서울' 테마에 따라 서울의 다양한 면세권을 따라가는 과정이 방송되었다. 여의도 점심을 책임지는 면 맛집, 을지로에 위치한 대기업 회장님의 면 맛집, 마지막으로 대학로에 위치한 교수님들의 면 맛집을 방문하며 임장을 나간 집 보다 오히려 면 맛집에 대한 시청자의 관심이 더 커졌다. 이번 글에서는 이번 구해줘홈즈 누들로드 편에서 소개된 여의도, 을지로, 대학로에 위치한 면 맛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1. 구해줘홈즈 누들로드 서울 여의도 직장인 판메밀 맛집은 어디?

(사진:MBC 구해줘홈즈)

 

구해줘홈즈 누들로드 편에서는 홍석천, 김대호, 더보이즈 영훈이 서울의 여의도의 직장인 면 맛집을 찾는 과정이 방송되었다. 세 사람은 여의도 직장인들이 사랑하는 메밀 맛집을 오픈런하여 판메밀을 맛보면 감탄을 자아내며 시청자의 관심을 끌었다. 

 

구해줘홈즈 누들로드 서울 여의도 직장인 판메밀 맛집을 소개된 곳은 '청수우동메밀냉면'이다. 이곳은 여의도 직장인들에게 오랜 세월 사랑받아온 곳으로 한여름에도 줄이 끊이지 않는 판메밀의 성지다. 1980년대부터 이어온 노포 감성의 소박한 분위기 속에서 직접 뽑은 메밀면은 입안에서 부드럽게 끊어지고 진한 쯔유 국물은 담백한 감칠맛을 선사한다. 점심시간이면 양복 차림의 직장인들이 한 줄로 서서 기다릴 만큼 인기며, 고소한 유부초밥과 시원한 냉메밀을 함께 주문하는 것이 단골들의 정석 코스다. 

 

위치 :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12 청수우동메밀냉면

- 영업시간 : 매일 11:00 ~20:40

- 전화 : 02-784-1559

- 대표메뉴 : 메밀정식 15,000원 / 메밀국수 12,000원 / 청수우동 10,000원 / 우동정식 13,000원 / 메밀열무 12,000원 등

 

 

 

2. 구해줘홈즈 누들로드 서울 을지로 대기업 회장님의 맛집 이탈리아 레스토랑은 어디?

(사진:MBC 구해줘홈즈)

 

구해줘홈즈 누들로드에서 홍석천, 김대호, 더보이즈 영훈은 여의도 맛집에 이어 서울 을지로 삼성그룹 첫 사옥 지하에 위치한 국내 최초 이탈리아 레스토랑을 방문하여 메뉴판에는 없는 특별한 메뉴를 주문하여 회장님들이 즐겨 먹는 해장용 메뉴와 봉골레 파스타와 스테이를 즐겼다. 

 

구해줘홈즈 누들로드에서 방문한 서울 을지로 대기업 회장님의 이탈리아 레스토랑 맛집은 '라칸티나'이다. 이곳은 1960년대 문은 연 한국 최초의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곳이다. 대기업 회장들의 단골집으로도 알려진 이곳은 세월의 깊이가 느껴지는 클래식한 인테리어 속에서 전통 방식의 파스타와 수프를 선보인다. 

 

메뉴판에 없지만 단골들이 즐기는 '회장님 세트'로 불리는 해장 수프와 봉골레 파스타 조합이 특히 유명하다. 현대적 트렌드와는 다른 옛 유럽식 정통 풍미가 살아 있는 곳이다. 

 

-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 19 삼성빌딩 지하 1층 라칸티나 

- 영업시간 : 월요일~토요일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전화 : 02-777-2580

- 대표메뉴 : 토마토소스 파스타 17,000원 / 쇠고기 소스 파스타 18,000원 / 버터와 로마노 치즈 파스타 17,000원 / 알프레도 소스 파스타 18,000원 등

 

 

 

3. 구해줘홈즈 누들로드 서울대병원 교수님들의 단골 회식 장소 중식당 맛집은 어디?

(사진:MBC 구해줘홈즈)

 

구해줘홈즈 누들로드의 세 번째 임장지역은 대학로였다. 세 사람은 대학로에 위치한 서울대병원 교수님들의 단골 회식 장소이자 단골 맛집인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서울 최초의 중식당을 방문하여 짜장면, 짬뽕, 탕수육, 중국 냉면을 즐기며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구해줘홈즈 누들로드에서 서울대병원 교수님들의 단골 회식 장소로 유명한 중식당 맛집은 '진아춘'이다. 이곳은 1925년부터 이어온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중식당 중 하나로 서울대병원 인근 교수와 예술계 인사들의 단골집이다. 고풍스러운 목재 인테리어와 세월의 흔적이 베인 테이블은 마치 옛 극장 옆 다방에 온 듯한 분위기를 풍긴다. 

 

대표메뉴인 짜장면과 짬뽕, 탕수육은 수십 년간 이어온 전통 그대로의 맛을 지켜낸다. 여름이면 은근한 향의 중국냉면을 찾는 이들도 많다. 관광객보다는 단골 위주의 한적 분위기 덕에 대학로의 복잡함 속에서 느긋한 한 끼를 즐기기에 제격인 곳이다. 

 

- 위치 : 서울 종로구 대명 1길 18 진아춘

- 영업시간 : 월요일~토요일 11:30~21: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전화 : 02-765-5688

- 대표메뉴 : 짜장면 8,000원 / 짬뽕 9,000원 / 탕수육 소 22,000원 등

 

 

지금까지 구해줘홈즈 누들로드 편에서 소개된 여의도에 위치한 직장인들의 면 맛집, 을지로에 위치한 대기업 회장님들의 면 맛집, 그리고 대학로에 위치한 교수님들의 면 맛집의 위치와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모든 오랜 전통이 있는 맛집으로 서울에서 맛 있는 면 요리와 추억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구해줘홈즈 누들로드에서 소개된 곳을 따라 미식 여행을 떠나도 좋을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