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겨서뭐하게 여의도 불낙전골, 전복죽, 문어숙회 맛집 위치 및 방문팁
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남겨서뭐하게 여의도 불낙전골, 전복죽, 문어숙회 맛집 위치 및 방문팁

by 여행큐레이터 2026. 2. 4.
반응형

tvN STORY에서 방송되는 <남겨서 뭐하게>는 미식계의 전설 이영자와 미식계의 큰손 박세리가 MC로 뭉쳐, 소중한 게스트들에게 정성 가득한 한 끼를 대접하는 리얼리티 미식 프로그램이다. 간판 없는 노포 맛집부터 정겨운 민박집까지 숨은 명소를 찾아다니며 따뜻한 맛쉼 투어를 선사한다. 
 
이번 주 남겨서뭐하게에 소개된 게스트는 신스틸러로 유명한 배우 박호산 그리고 박호산이 의뢰한 맛선자는 박호산의 절친인 배우 정영주였다. 이날 박호산의 의뢰에 따라 이영자와 박세리는 정영주를 위한 호사스러운 한 상을 준비하면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한우불낙전골, 전복죽 정식, 문어숙회, 암꽃간장게장 들기름막국수와 같이 맛깔스러운 음식들이 등장해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 글에서는 남겨서뭐하게에서 소개된 여의도의 불낙전골, 전복죽, 문어숙회, 간장게장 들기름막국수 맛집으로 소개된 맛집과 그 주변에 함께 가볼 만한 곳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사진:tvN STORY)

 

1. 남겨서뭐하게 여의도 불낙전골, 전복죽, 문어숙회, 간장게장 들기름막국수 맛집은 어디?

남겨서뭐하게에서 초대 게스트인 배우 박호산과 맛선자인 배우 정영주를 위해 이영자와 박세리가 마련한 '호사 한 상'은 한우, 전복, 암꽃게 등 국내산 호화로운 재료가 한자리에 모여 있는 맛집이었는데, 남겨서뭐하게 여의도 한우불낙전골, 전복죽 정식, 문어숙회, 간장게장 들기름막국수 맛집으로 소개된 곳은 '고방채 서의도 KBS 3호점'이었다
 
고방채는 서울 여의도에 자리한 모던 학식 주점이자 식당으로 한식의 전통적 요소를 기반으로 정갈하고 세련된 식사와 술을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여의도 방송가와 국회의원에게 인기 있는 맛집이다. 특히 누군가에게 대접을 하고 싶을 때 방문하기 딱 좋은 곳이다. 
 
방송에서 소개된 이곳의 인기 메뉴 불낙전골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소고기와 쫄깃한 낙지를 함께 맛볼 수 있는 고방채의 대표 몸보신 요리이며, 가마솥 전복죽 정식은 신선한 전복이 가득 담긴 전복죽과 다채로운 반찬들이 화려하게 제공되는 특별한 메뉴이다. 또한 간장게장 들기름 막국수는 국내산 암꽃게와 12시간 비법간장으로 담근 게장에 들기름막국수를 곁들여 먹는 별미로 사랑받고 있다.
 
또한 동해산 문어를 부드럽게 삶아 정갈히 썰어낸 동해꽃발문어숙회와 겉바속촉 기름기 없이 담백한 장어솥밥과 오랜 시간 조리해 부드럽고 깊은 맛을 낸 갈비가 들여간 영양갈비찜솥밥, 바다 내음 가득한 성게와 각종 야채들이 들어간 우니해물솥밥도 인기 메뉴 중 하나이다.  
 
한편 누군가를 대접하고 싶을 때는 이곳의 고방수라상을 주문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고방수라상은 3인 이상 주문 시 가능한 메뉴로 모둠생선구이, 돼지수육, LA갈비, 모둠전, 숙회, 한우불낙전골, 영양솥밥 등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이곳의 모던한 분위기의 깔끔한 인테리어와 프라이빗 단독룸이 잘 갖추어져 있어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즐기고 싶은 커플이나 가족 그리고 회식 장소로도 인기가 있다. 
 

(사진:tvN STORY)
(사진:tvN STORY)
(사진: tvN STORY)

 

2. 남겨서뭐하게 여의도 불낙전골, 전복죽, 문어숙회, 간장게장 들기름막국수 맛집 위치 및 방문팁

남겨서뭐하게에서 박세리, 이영자가 초대 게스트인 박호산과 정영주를 위해 준비한 여의도의 불낙전골, 전복죽, 문어숙회, 간장게장 들기름막국수 맛집 '고방채 서여의도 KBS 3호점'은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2~4분 거리에 있어 접근하기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다.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주차장이 없어 평일에는 식당 맞은편에 위치한 더샵 아일랜드 파크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주말에는 여의도 노상주차장이나 KBS 민영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고방채는 여의도 지역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식당이라 점심, 저녁 피크 타임 시간에는 예약 없이 입장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대기 없이 피크 타임에 방문하고 싶을 때는 사전에 네이버나 캐치테이블을 통해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단체로 방문하거나 또는 개별룸을 이용하고 싶을 때는 전화로 예약하는 것이 안전하다. 
 
참고로 고방채는 여의도 지역에 위치한 식당으로 남겨서뭐하게에서 소개된 '고방채 서의도 KBS 3호점' 외에도 지하철 샛강역 근처에 위치한 '고방채 동여의도 본점'도 있으니 방문하기 편리한 곳으로 방문하면 되겠다. 
 
- 위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2길 25 한국교육시설안전원 1층 고방채 서여의도 KBS 3호점
- 영업시간 : 월요일~토요일 11:00~22: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설날 연휴 휴무)
- 예약 : 네이버, 캐치테이블 온라인 예약 가능 (단독룸 예약 희망시 전화 문의)
- 전화 : 0507-1356-1171 
- 대표메뉴 : 가마솥 전복죽 정식(2인 이상) 30,000원, 불낙전골 45,000원, 동해꽃발문어숙회 45,000원, 간장게장 들기름 막국수 32,000원 등 
 
 

3. 남겨서뭐하게 여의도 불낙전골, 전복죽, 문어숙회, 간장게장 들기름막국수 맛집 근처 가볼만한곳

남겨서뭐하게에서 이영자, 박세리가 박호산과 정영주를 마련한 '호사 한 상'의 불낙전골, 전복죽, 문어숙회, 간장게장 들기름막국수 맛집 '고방채'가 위치한 여의도는 관광명소가 많은 곳이기도 하다. 식사 전후에 방문하기 좋은 여의도 명소는 아래와 같다. 

 

  • 여의도공원 : 과거 여의도 광장을 시민들의 품으로 돌려준 도심 속 공원으로, 울창한 숲과 넓은 광장,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직장인들의 휴식처이자 시민들의 문화 공간으로 사랑받는 곳이다. 한국 전통의 숲부터 잔디마당까지 구역별 테마가 뚜렷하며, 계절마다 변하는 꽃과 나무들을 즐기기 좋다. 
  • 여의도 한강공원 : 서울의 대표적인 나들이 명소로, 밤섬과 63 빌딩을 배경으로 탁 트인 한강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여름철 물빛 광장 순수와 배달 음식을 즐기는 '한강 치맥' 문화로 유명하다. 봄에는 벚꽃 축제가 열리고 밤에는 화려한 야경이 펼쳐져 연인과 가족들의 필수 데이트 코스로 손꼽힌다. 
  • 여의도 샛강생태공원 : 1997년 국내 최초로 조성된 생태공원으로, 인위적인 시설을 최소화하여 자연 그대로의 습지를 보존하고 있다. 버드나무와 갈대 군락이 울창하며, 수달, 황조롱이 등 귀한 동식물들이 서식하는 도심 속 비밀 정원이다. 샛강을 가로지르는 아치형 다리와 고즈넉한 오솔길은 복잡한 도심에서 잠시 벗어나 고요하게 사색하기에 좋다. 
  • 더현대 서울 : 단순한 백화점을 넘어 하나의 복합 문화 공간으로 설계되어 유명해진 핫플레이스이다. 천장을 통해 자연 채광이 들어오고 실내에 대규모 정원 '사운즈 포레스트'를 조성하여 숲 속에서 쇼핑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트렌디한 팝업 스토어와 전 세게 미식 브랜드가 모여 있어 MZ세대를 비롯한 전 연령층이 방문하는 서울의 인기 핫플레이스이다.  

 
지금까지 남겨서뭐하게에서 이영자와 박세리가 초대 게스트인 박호산과 정영주를 위해 마련한 여의도의 불낙전골, 전복죽, 문어숙회, 간장게장 들기름막국수 맛집으로 소개된 고방채와 그 주변에 함께 가볼 만한 여의도의 명소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다. 
 
여의도는 도심 속에서 맛집과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핫플레이스로 사랑하는 이들과 또는 대접을 하고 싶은 이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여유로운 산책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여의도를 방문해도 좋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