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백반 모내기정식 맛집 위치 및 방문팁
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백반 모내기정식 맛집 위치 및 방문팁

by 여행큐레이터 2026. 2. 1.
반응형

TV조선에서 방송되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매주 일요일 밤 7시 50분에 방송되는 맛집 탐방 프로그램으로 매주 다른 게스트가 초청되어 전국은 숨은 맛집을 찾아 탐방한다. 이번 주 초대 게스트는 배우 길용우로, 허영만과 길용우는 강원 홍천을 찾아 맛집 탐방에 나선다.
 
'길용우의 홍천 밥상' 주제로 진행된 이번 방송에서는 착한 가격에 푸짐한 한 상이 차려지는 백반 맛집이 소개되어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 글에서는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편에서 '길용우의 홍천 밥상' 주제로 찾아갔던 홍천의 모내기정식과 곤드레정식 맛집으로 유명한 백반 맛집과 그 주변에 함께 가볼 만한 곳에 대해 알아본다. 
 

(사진:TV조선)

 

1.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백반 모내기정식 맛집은 어디?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편에서 '길용우의 홍천 밥상'을 주제로 방문했던 홍천의 모내기정식, 곤드레정식 맛집이자 가성비 맛집으로 소개된 백반 맛집은 '원골' 식당이다. 
 
이 식당은 홍천에서 한식 백반 맛집으로 입소문난 맛집으로 대표메뉴는 곤드레정식과 모내기정식이다. 이 집의 특징은 정통 한식 백반 스타일의 상차림으로 반찬이 푸짐하고, 자극적인 양념보다 식재료 본연의 맛을 끌어낸 정갈한 한식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모내기정식 단돈 1만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방송에서 보인 정성 가득하고 푸짐한 반찬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맛집이라 할 수 있다. 
 
이 집의 대표메뉴인 곤드레정식은 홍천과 강원 지역 특산물 하나인 곤드레가 듬뿍 들어간 곤드레밥과 된장국, 고등어조림, 어묵볶음 등 다양한 반찬이 함께 나오는 백반 정식으로, 반찬도 푸짐하고 계절에 따라 제철에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산나물과 제철 반찬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방송에서 소개된 이 집의 모내기정식은 모내기철 농번기 의미를 담아 구성된 한정식 스타일의 백반 정식이라 할 수 있는데, 밥과 국, 제육볶음과 쌈, 그리고 다양한 반찬이 푸짐하게 나와 고기와 함께 푸짐한 식사를 즐기고 싶을때는 곤드레정식보다는 모내기정식을 선택해서 즐기면 된다. 
 

(사진:TV조선)

 

2.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모내기정식 백반 맛집 위치 및 방문팁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모내기정식 백반 맛집으로 소개된 원골은 강원도 홍천군 북방면 능평리에 위치한 식당으로 홍천터미널에서는 택시를 타고 약 15~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버스보다는 자가용 또는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며, 넓은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 무료로 주차할 수 있다. 
 
점심 피크타임에는 현지 손님들과 관광객이 몰려 웨이팅이 있을 수 있어 가급적 오픈런을 하거나 브레이크타임 전인 오후 2시쯤 방문하면 대기 없이 방문할 수 있다. 방문 인원이 많을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강원 홍천군 북방면 영서로 2996 원골
- 영업시간 : 월요일 ~ 토요일 11:00~19: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예약 전화 : 033-434-1889
- 주차 : 가능
- 대표메뉴 : 모내기정식 10,000원, 곤드레정식 10,000원, 능이오리백숙 70,000원 등 
 
 

3.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모내기정식 백반 맛집 근처 가볼만한곳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편에서 '길용우의 홍천 밥상'을 주제로 방문한 홍천의 모내기정식, 곤드레정식 백반 맛집으로 유명한 '원골' 일대에는 여행 코스로 묶어서 다녀오기 좋은 홍천의 명소들이 있어 함께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 홍천 무궁화수목원 : 국내 최초로 무궁화를 주제로 조성된 수목원으로, 무궁화의 보존과 보급에 앞장서는 곳이다. 넓은 부지에 100여 종이 넘는 무궁화 품종을 비롯해 다채로운 수목과 야생화가 식재되어 있다. 특히 밤하늘의 은하수를 지상에 옮겨 놓은 듯한 '은하수길'은 환상적인 야간 경관을 선사하며, 사계절 내내 잘 가꾸어진 산책로와 숲 속 도서관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가 높다. 
  • 수타사 & 공작산 생태숲 : 천년고찰 수타사를 품고 있는 공작산 생태숲은 자연 그대로의 생태계가 잘 보존된 힐링 장소이다. 완만한 지형을 따라 조성된 산소길은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 편하며, 계곡을 따라 흐르는 맑은 물소리와 울창한 숲이 편안함을 준다. 봄에는 철쭉, 여름에는 연꽃, 가을에는 단풍이 어우러지며, 수타사의 역사적 가치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홍천 최고의 명소 중 하나이다. 
  • 홍천 은행나무숲 : 오직 10월 한 달 동안만 일반인에게 개봉되는 홍천 은행나무숲은 한 개인의 지극한 사랑과 정성으로 일구어진 비밀의 정원이다. 아픈 아내의 쾌유를 빌며 30여 년간 심은 2,000여 그루의 은행나무가 가을이면 일제히 노란빛으로 물들어 장관을 이룬다. 일렬로 길게 늘어선 은행나무 사이로 푹신한 노란 잎 카펫을 밟으며 걷는 경험은 특별한 추억을 안긴다. 

 
지금까지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편 '길용우의 홍천 밥상'을 주제로 진행된 방송에서 허영만과 길용우가 방문하여 단 돈 1만원에 푸짐한 백반을 즐겼던 홍천의 모내기정식, 곤드레정식 맛집으로 입소문 난 '원골' 식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또한 원골 식당과 함께 여행코스로 함께 다녀오기 좋은 홍천 무궁화수목원, 수타사와 공작산 생태숲, 홍천 은행나무숲까지 알아보았다. 홍천은 서울과 수도권 근교에서 당일치기로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지역인 만큼 위에서 소개한 내용을 참조해서 홍천으로 당일치기 여행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