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겨서뭐하게 이요원 종로 안국역 이북식 삼계백반 맛집 위치 및 방문팁
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남겨서뭐하게 이요원 종로 안국역 이북식 삼계백반 맛집 위치 및 방문팁

by 여행큐레이터 2026. 1. 7.
반응형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tvN STORY에서 방송되는 '남겨서뭐하게'는 대한민국 대표 큰손 언니 이영자와 박세리가 함께 초대 게스트에게 의미 있는 한 상을 대접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2026년을 맞이하여 방송된 남겨서뭐하게의 초대 게스트는 배우 이요원이었다. 이날 방송에서 이영자, 박세리, 이요원이 함께 방문한 종로 안국역 근처에 위치한 이북식 삼계백반 맛집이 눈길을 끌었는데, 이번 글에서는 남겨서뭐하게 방송에서 소개된 종로의 이북식 삼계백반 맛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사진:tvN STORY)

 

1. 남겨서뭐하게 종로 안국역 이북식 삼계백반 맛집은 어디?

안국역 인근 골목에 위치한 무구옥은 이북식 닭요리의 정수를 선보이는 곳으로, 오래전부터 이어져 온 전통의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이다. 이미 종로에서 줄 서는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한옥의 고즈넉한 정취를 담은 공간에서 가마솥에 정성껏 끓여낸 깊은 육수가 들어간 이북식 삼계백반이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이다. 이북식 삼계백반은 일반적인 삼계탕과 달리 국물, 닭고기, 밥이 각각 정갈하게 따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마솥에서 우려낸 진하고 녹진한 국물은 보약과 같은 깊은 풍미를 자랑하고, 여기에 부드럽게 삶아낸 닭고기와 산삼 배양금, 새싹인삼이 더해져 건강한 식사를 완성한다. 
 
함께 제공되는 보리 물김치와 깍두기도 담백한 닭고기와 잘 어울려 방문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혼밥도 가능해 혼자서도 부담 없이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 여러 명이 방문한다면 남겨서뭐하게에서 이영자, 박세리, 이요원이 함께 즐겼던 시그니처 메뉴 이북식 삼계백반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오징어 닭무침을 함께 주문해서 맛보길 권한다. 
 

(사진:tvN STORY)

 

2. 남겨서뭐하게 종로 안국역 이북식 삼계백반 맛집 위치 및 방문팁

남겨서뭐하게에서 이영자, 박세리, 이요원이 함께 방문해 즐겼던 이북식 삼계백반 맛집 '무구옥'은 종로 안국역 근처 사간동 골목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 시 지하철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7분 정도 이동하면 되고, 차량 이용 시 전용 주차장이 없으니 가까운 시민열린마당뒤 노상 공영 주차장이나 국립현대미술관 주차장에 차를 유료로 주차한 후 도보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이곳은 예약 없이 무조건 현장 방문만 가능한 곳으로, 도착하는대로 캐치테이블 앱으로 대기 등록 후 안내에 따라 입장 가능하다. 현장 등록 가능 시간은 점심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저녁은 오후 5시부터 현장 등록이 가능하다. 원래부터 인기가 많은 곳으로 점심과 저녁 피크타임에는 대기가 길어질 수 있으니, 현장 등록이 시작되는 시간에 맞춰 오픈런을 하는 것이 대기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 
 
참고로 새로운 핫플레이스 성수동에도 '무구옥 성수점'이 있으니, 분점을 방문해도 좋겠다. 
 
- 위치 : 서울 종로구 율곡로 1길 7 지상 1층 무구옥
-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30) 
- 대표메뉴 : 이북식 삼계백반 18,000원, 매운 닭찜 중 40,000원, 청국 닭도리탕 60,000원, 오징어 닭무침 9,500원 등 
- 예약 : 불가
- 주차장 : 인근 유료 주차장 이용 
 
 

3. 남겨서뭐하게 종로 안국역 이북식 삼계백반 맛집 근처 가볼만한곳

남겨서뭐하게에서 이영자, 박세리, 이요원이 함께 방문한 서울 종로 이북식 삼계백반 맛집은 서울의 명소 근처에 위치해 있어 서울 나들이 또는 서울 명소 여행과 함께 방문하기 좋다. 다음은 이 맛집 근처의 명소들이다. 
 

  • 경복궁 : 조선 왕조의 제일 법궁으로, 무구옥에서 도보로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북악산을 배경으로 펼쳐진 광활한 궁궐 보지에는 근정전, 경회루 등 한국 전통 건축의 정수를 보여주는 전각들이 가득하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며, 한복을 입고 고궁을 거닐며 산책하기 좋은 서울 최고의 역사적 랜드마크이다.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 경복궁 바로 맞은편에 자리한 미술관으로 전통 한옥과 현대적 건축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공간에서 동시대 현대 미술의 흐름을 보여주는 다채로운 전시와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다. 마당과 골목이 연결된 열린 구조 덕분에 산책하듯 부담 없이 들르기 좋은 핫플레이스이다. 
  • 북촌한옥마을 : 경복궁과 창덕궁 사이에 우치한 이곳은 조선 시대 양반들이 거주했던 유서 깊은 전통 주거지로, 한옥 갤러리, 전통공방, 세련된 카페들이 곳곳에 숨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며, 언덕 위에서 내려다보는 한옥 지붕들과 현대식 빌딩이 어우러진 서울의 파노라마 뷰가 특히 매력적이다. 

 
지금까지 남겨서뭐하게 2026년에 첫 방송에서 이영자, 박세리, 배우 이요원이 방문하여 맛본 이북식 삼계백반 맛집 '무구옥'과 그 주변에 함께 방문하기 좋은 서울의 랜드마크이자 가장 인기 많은 관광지인 경복궁,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북촌한옥마을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다. 
 
특히 위 명소들은 최근 한류의 인기와 함께 많은 외국인들이 찾고 있는 곳으로 혹시 외국인 친구나 지인이 있다면 이들 명소에서 여행을 즐긴 후 무구옥으로 이동해 식사를 즐긴다면 한국의 매력을 제대로 알릴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