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계획 시즌3 충남 아산 들깨 수제비 맛집 위치 및 여행팁
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전현무계획 시즌3 충남 아산 들깨 수제비 맛집 위치 및 여행팁

by 여행큐레이터 2025. 11. 7.
반응형

MBN과 채널S에서 매주 금요일에 방송되는 전현무계획 시즌3은 전국의 숨은 맛집을 소개하는 먹큐멘터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번 전현무계획3가 방문한 지역은 바로 충남 아산이다. 전현무와 곽튜브는 함께 충남 아산을 방문하여 아산 시민이 추천한 들깨수제비 맛집을 방문한다. 

 

전현무와 곽튜브는 모두 이 곳의 들깨수제비를 맛본 후 지금까지 맛본 들깨수제비 중 최고라며 감탄을 쏟아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글에서는 충남 아산의 들깨수제비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사진:MBN,채널S)

 

1. 전현무계획 3 충남 아산 들깨 수제비 맛집은 어디?

전현무계획 시즌3에서 전현무와 곽튜브가 시민들의 추천을 받아 방문한 들깨수제비 맛집은 아산 배방읍에 위치한 '모산수제비'이다. 이 식당은 들깨수제비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 식당의 메뉴는 매우 단출하다. 들깨수제비, 얼큰이칼국수, 손칼국수가 다이다. 여름에는 계절 메뉴로 서리태콩국수만 추가될 뿐이다. 

 

이 집의 시그니처 들깨수제비는 구수하고 진한 풍미가 좋은 고급스러운 맛이다. 들깨가 풍성하게 들어가 있어 국물이 뽀얗고 깊으며 수제비는 얇고 부드러워 식감이 좋다. 게다가 바지락이 들어가 들깨의 고소함과 바지락의 감칠맛이 잘 어우러진다. 이 외에도 방송에서 전현무와 곽튜브도 들깨수제비와 함께 맛보았듯이 얼큰 칼국수와 칼국수도 많은 방문자들이 함께 즐기는 인기 메뉴이다. 

 

(사진:MBN,채널S)

 

2. 전현무계획 3 충남 아산 들깨 수제비 맛집 위치 및 방문팁

전현무계획3 아산 들깨 수제비 맛집 '모산수제비'는 아산시 배방읍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경우 전철 배방역 1호선에서 내려 버스를 타고 약 10분~15분 정도 이동해야 한다.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전용 주차장이 없어 인근 골목에 주차 후 이동해야 한다. 

 

모산수제비는 본관과 별관이 함께 있지만 모두 작은 규모라 주말이나 공휴일 점심시간과 저녁시간 피크타임에는 웨이킹이 필수이다. 가급적 오픈런을 하거나 피크타임을 피하는 것이 좋다. 

 

- 위치 : 충남 아산시 배방읍 모산로 148 모산수제비

- 영업시간 : 월요일~토요일 10:00~20:00 (브레이크타임 15:00~16: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대표메뉴 : 들깨수제비 10,000원, 얼큰이칼국수 10,000원, 손칼국수 10,000원 등

 

(사진:모산수제비)

 

3. 전현무계획 3 충남 아산 들깨 수제비 맛집 주변 가볼 만한 곳

아산에는 '모산수제비' 식당만 방문하기에는 아까운 관광명소도 많다. 그중 전현무계획 3 아산 들깨수제비 맛집 '모산수제비'에서 차량으로 30분 이내에 거리에서 가볼 만한 곳을 아래와 같이 추천한다. 

  • 공세리성당 : 충남 아산시 인주면에 있는 공세리성당은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서양식 성당으로 아름다운 벽돌 외관과 고즈넉한 자연환경이 어우러져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 장소이다.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해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도 인기가 많다. 
  • 외암민속마을 : 아산시 송악면에 위치한 외암민속마을은 약 500년 전부터 형성된 전통 한옥마을로 조선 후기 중부지방 향촌의 모습이 잘 보존돼 있는 곳이다. 돌감과 고택들이 배치된 마을 골목을 천천히 걸으며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 곡교천 은행나무길 : 아산의 대표적인 가을 명소이자 전국에서 손꼽히는 단풍 여행지다. 약 2km에 걸쳐 300여 그루의 은행나무가 터널을 이루어 황금빛 장관을 만들어 낸다. 단풍축제도 열리고 드라마와 광고 촬영지로도 자주 등장하는 곳인 만큼 가을에 방문하기 최적인 곳이다. 

 

지금까지 전현무계획 시즌3에서 전현무, 곽튜브가 시민 추천을 통해 방문한 아산의 유명한 들깨수제비 맛집 '모산수제비'에 대해 알아보았다. 모산 수제비는 이미 많은 미식가들에게 입소문이 난 들깨수제비 맛집으로 들깨수제비와 얼큰 칼국수를 함께 즐기기 좋은 곳이다. 

 

주말에는 웨이팅이 필수이니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방문하고, 이왕 아산에 방문한 만큼 주변 아산의 관광명소도 함께 즐겨보면 어떨까. 특히 곡교천 은행나무길은 11월 아름다운 단풍을 즐기기 딱 좋은 시기로 놓치지 말고 아름다운 황금빛의 향연을 꼭 감상해 보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