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계획3 경주 아구찜 및 아구수육 맛집 위치 및 여행팁
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전현무계획3 경주 아구찜 및 아구수육 맛집 위치 및 여행팁

by 여행큐레이터 2025. 12. 26.
반응형

전현무계획 시즌3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10분에 MBN, 채널S에서 방송되는 먹큐멘터리 예능프로그램이다. 매주 전국의 숨은 맛집을 소개하고 있는데, 이번 주 전현무와 곽튜브가 향한 곳은 경북의 경주였다. 
 
최근 APEC 행사가 개최되면서 많은 관심을 끌었던 경주. 이번주 전현무계획3의 초대 게스트이자 먹친구로는 소녀시대 멤버인 호연이 초청되었다. 전현무, 곽튜브, 효연은 경주의 아구찜과 아구수육으로 유명한 맛집을 방문했는데, 이번 글에서는 전현무계획3 경주 편에서 소개된 경주의 아구찜, 아구수육, 아구 요리로 맛집으로 유명한 맛집과 그 주변에 가볼 만한 여행지에 대해 함께 알아본다. 
 

(사진:MBN)

 

1. 전현무계획3 경주 아구찜 아귀찜 및 아구수육 맛집은 어디?

전현무계획 경주 편에서 전현무, 곽튜브, 효연이 함께 방문한 경주의 아구찜과 아구수육 맛집은 경주터미널에 근처에 위치한 아구요리 전문점 '수향생아구'이다. 이곳은 현지 주민에게 유명한 로컬 맛집으로 신선한 국내산 생대구를 이용해 다양한 아구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아구찜과 아구수육으로, 신선한 아구살의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시그니처 메뉴인 아구찜은 생아구에 콩나물 미나리, 고추 등의 신선한 채소에 이 집만의 매콤하고 깔끔한 비법양념이 들어가 쫄깃한 식감과 매콤한 맛이 좋다. 아구찜에는 쫄깃한 아귀 위와 아귀 간도 들어가 있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고 양도 푸짐해 가성비 또한 좋다. 
 
그리고 다른 곳에서는 맛보기 어려운 아구수육은 생아귀로 만든 만큼 신선하고 쫄깃하며,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여기 함께 나오는 반찬도 인기가 많다. 무려 국내산 장어로 만든 장어무침, 그리고 따로 판매할 정도로 인기가 좋은 양념게장이 반찬으로 나와 메인 아구요리와 함께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메인 메뉴 외에 간단히 신선한 생아귀로 만든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아구지리, 아구탕, 아구전골 등을 주문해 간단하게 식사도 가능하다. 
 

(사진:MBN)

 

2. 전현무계획3 경주 아구찜 아귀찜 및 아구수육 맛집 위치 및 방문팁 

전현무계획3 경주 편에서 전현무, 곽튜브, 소녀시대 효연이 함께 방문한 경주의 아구찜 맛집 '수향생아구'는 경주터미널 근처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다. 대중교통과 차량으로 모두 이동하기 편리하며, 차량으로 이동시 가게 앞에 주차를 할 수 있으나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경우에는 주차가 어려울 수 있어 그때는 주변의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 후 이동해야 한다. 
 
이 식당은 주로 저녁시간대에 인기가 많은 곳이라 웨이팅이 좋아하지 않는다면 점심때나 저녁 피크타임을 피해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경북 경주시 금성로 247번길 25 수향생아구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 전화 : 054-748-1929
- 대표메뉴 : 아구찜 소~특대 33,000원~60,000원, 아구수육 소~특대 60,000원~100,000원, 아구지리 13,000원, 아구탕 13,000원 등 
 
 

3. 전현무계획3 경주 아구찜 아귀찜 및 아구수육 맛집 근처 가볼 만한 곳

전현무계획3 경주 아구찜 및 아구수육 맛집인 '수향생아구'는 경주 여행의 시작점 중 하나인 경주터미널 근처에 위치해 있어 경주의 관광명소로 이동이 편리하다. 다음은 수향생아구 근처에 위치 근처에 가볼 만한 경주의 관광명소들이다. 

  • 경주 대릉원 (천마총) : 경주터미널에서 도보로도 이동한 가능한 대릉원은 신라 시대 왕과 기족들의 거대한 고분 23기가 모여 있는 역사공원이다. 내부의 천마총은 실제 무덤 내부를 관람할 수 있는 유일한 곳으로, 금관과 천마도 등 신라 황금 문화의 정수를 보여주는 유물들이 출토되었다. 고분들 사이의 산책로는 사계절 아름다우며, 특히 목련 나무와 어우러진 고분의 곡선은 경주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포토존으로도 사랑받고 있다. 
  • 황리단길 : 대릉원 바로 옆에 위치한 황리단길은 옛 건물의 정취와 현대적인 감성이 공존하는 경주의 가장 힙한 거리이다. 1960~70년대의 낡은 한옥 건물들을 개조한 트렌디한 카페, 식당, 기념품 숍이 줄지어 있어 여행자들의 필수코스로 꼽힌다. 전통적인 한옥과 세련된 인테리어와 다양한 먹거리가 어우러져 역사 유적 관람 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 동궁과 월지 : 경주터미널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동궁과 월지는 신라 왕궁의 별궁터로, 나라의 경사가 있을 때 연회를 베풀던 곳이다. 삼국사기의 기록에 따라 인공 연못인 월지를 조성하고 진기한 동식물을 길렀던 화려한 정원 유적이다. 특히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데, 조명을 받은 누각이 연못물에 그대로 투영되는 모습이 환상적이다. 

 
지금까지 전현무계획3 경주 편에서 전현무, 곽튜브, 효연이 함께 방문해 음식을 즐긴 아귀찜, 아귀수육 맛집 '수향생아구' 맛집과 그 주변에 가볼 만한 곳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다. 
 
수향생아구는 경주의 핵심적인 관광명소인 대릉원, 황리단길, 동궁과 월지에서 차로 10분~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경주의 명소들에서 아름다운 경관을 즐긴 후 식사를 위해 방문하기 좋은 곳에 위치해 있는 만큼 이번 전현무계획 경주 편에서 소개된 맛집과 함께 경주의 아름다운 명소들을 함께 방문하여 알찬 여행을 즐겨보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