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여행생활

2025년 추석 연휴 항공권 예매 시기 및 특가 항공권 구매 꿀팁

by 여행큐레이터 2024. 10. 11.
반응형
아시아나항공 비행기
(사진:아시아나항공)

 
 
2025년 추석연휴는 개천절, 추석연휴, 한글날로 이어지는 연휴 기간 동안 직장인의 경우 금요일 하루만 휴가를 내면 최대 10일을 쉴 수 있는 역대급 황금연휴를 예고하고 있다. 이에 많은 직장인들 또는 여행객들은 벌써 내년 연휴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여행사와 항공업계도 이때를 대비한 패키지 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 중에 있다.
 
그렇다면 추석 연휴 항공권을 예매는 언제부터 가능할까? 그리고 항공권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이 글에서는 2025년 추석 연휴 때를 대비한 항공권 예매 시기와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한다. 
 

<목차>
1.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 등 메이저 항공사 항공권 예매 가능 시기
2. 저가항공사(LCC) 항공권 예매 가능 시기
3. 추석 연휴 패키지 활용 방법
4. 특가, 저렴한 항공권 구매 꿀팁

 
 

1.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 등 메이저 항공사 항공권 예매 가능 시기

일반적으로 항공권 예약은 일반적으로 출발일 1년 전에 열린다. 이에 따라 2025년 추석 연휴를 위한 항공권 예매는 2024년 10월 초부터 예매 가능하다. 이미 메이저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추석 연휴 기간의 항공권 예매를 시작했다. 내년 추석 연휴 기간의 항공권 구매 경쟁이 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급적이면 빨리 항공권을 예매할 필요가 있다. 
 

2. 저가항공사(LCC) 항공권 예매 가능 시기

티웨이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에어부산 등 저가항공사(LCC)의 경우 일반적으로 출발 6개월에서 8개월 전에 항공권을 오픈하는 경향이 있어 2025년 초부터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내년 추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주항공과 같이 저가 항공사별로 2024년 11월~12월로 일정을 앞당겨 판매하기 시작한 저가항공사도  나타나고 있으니 수시로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특히 2025년 추석 연휴는 어느때보다 오픈런을 해야 할 정도로 항공권 예매 경쟁이 클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원하는 저가 항공사 뉴스레터나 소식지를 신청해서 2025년 추석연휴 항공권 판매시기를 모니터링하면서 준비할 필요가 있다. 
 

3. 추석 연휴 여행 패키지 활용 방법

2025년 추석연휴 1년 전인 지금 시점에서도 이미 다양한 여행사와 여행 플랫폼들이 2025년 황금연휴 여행 패키지 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 중에 있으며 일부 여행사는 벌써부터 사전 예약을 받고 있는 곳도 있다. 그러나 본격적인 여행 패키지 상품 출시는 2025년 초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이 시기의 패키지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지금부터 준비가 필요하다. 특히 패키지는 여행사가 전 여행 일정을 책임지는 풀 패키지 외에도 항공권과 숙박만 제공하는 자유여행식 패키지 상품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패키지 상품을 잘 활용하면 안전하고 저렴하게 항공권과 호텔을 확보할 수 있다.
 

4. 특가, 저렴한 항공권 구매 꿀팁

1) 항공사 프로모션 및 앱 혜택 활용하기

항공사별로 다양한 할인 혜택과 프로모션이 제공되므로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그리고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같은 저가 항공사의 뉴스레터에 가입하면 신규 할인 이벤트, 프로모션 코드 등을 이메일로 받아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항공사 전용 앱을 설치하면 앱 사용자 전용 할인 쿠폰이나 이벤트 참여 기회를 이용할 수 있으니 이를 잘 활용하여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2) 멤버십 프로그램 및 마일리지 항공권 활용

대한항공의 스카이패스와 아시아나 아시아나클럽과 같은 멤버십 프로그램에 가입해 포인트를 적립하면 항공권 구매 시 이 포인트를 활용해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또는 마일리지로 비즈니스석 등으로 좌석 업그레이도 가능하다.
 
다만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 여행자가 늘어나면서 이러한 마일리지 포인트를 활용해 항공권을 예매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나다 보니 항공권 예약 경쟁도 심해지고 있다. 예로 아시아나항공사의 경우 마일리지 항공권은 벌써부터 내년도 날짜와 여행지 중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는 항공권이 매진된 곳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항공사 마일리지를 활용하려면 더욱 더 서두를 필요가 있다.
 

3) 신용카드 할인 활용

항공사 제휴 신용카드를 통해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항공권 구매시 프로모션으로 특정 신용카드를 사용 시 할인이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곳이 많으므로 신용카드 할인 혜택을 확인하고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여행 전문 카드가 많이 출시되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이들을 잘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4) 가격 비교 및 예약 플랫폼 활용

스카이스캐너, 구글 플라이트, 카약 같은 항공권 비교 사이트는 여러 항공사의 요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저렴한 항공권 구매가 용이하다. 또한 가격 알림 기능을 설정해 두면 특정 경로의 항공권이 가격 하락 시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저렴할 때를 놓치지 않고 구매할 수 있다. 한국의 주요 여행사인 하나투어, 인터파크 투어, 모두투어 등의 웹사이트도 프로모션으로 종종 저렴한 항공권을 내놓는 경우가 있으니 잘 활용하는 것이 좋다. 
 

5) 오류항공권 활용

이 방법은 일명 미스테이크 페어(Mistake Fare)라 불리는 항공권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간혹 항공사나 여행사가 실수로 항공권 가격을 매우 저렴하게 제공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운이 좋으면 이때에 맞춰 항공권을 구매하면 저렴하게 항공권 확보가 가능하다. Secret Flying, Fly4Free 등의 플랫폼을 활용하면 이러한 오류 항공권이 발생한 곳을 찾을 수 있으니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행운을 빌어보는 것도 방법이다.
 
 
지금까지 2025년 추석 연휴 항공권 예매 시기가 언제인지 그리고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구매팁까지 정리해보았다. 2025년 추석 연휴는 최장 10일, 만약 올해처럼 10월 1일 국군의 날이 휴일이 될 경우에는 그보다 더 역대급 연휴가 될 수 있는 만큼 항공권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아직 2025년 추석이 1년이나 남은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안전하고 저렴한 항공권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일찍 서둘러 여행계획을 세우고 빠른 결단으로 항공권을 구매하는 신속함이 필요할 수 있다. 부디 이 글을 통해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해서 즐거운 2025년 추석연휴가 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