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 이색 테마파크 여행지 5선

by 여행큐레이터 2024. 4. 6.
반응형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 이색 테마파크 여행지로 한국의 스위스인 '가평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한국의 근현대 체험이 가능한 '합천 영상테마파크', 치즈테마의 '전북 임실치즈테마파크', 동굴테마파크인 '경기 광명동굴', 아시아 최대 레고 테마파크 '춘천 래고랜드' 5곳을 추천한다.
 
이들 여행지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품고 있는 동시에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많은 것이 장점으로, 에버랜드, 롯데월드 등 다른 테마파크에 비해 비교적 한적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어린이날 여행지로도 괜찮다. 지금부터 이색 테마파크로 여행을 떠나본다. 
 

1. 가평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전경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전 세계 여행자들의 로망 스위스을 한국에 그대로 옮겨둔 곳이 바로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이다.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이 테마파크는 스위스의 알프스를 연상시키는 가평의 산 자락을 배경으로 스위스 소도시 거리가 펼쳐져 있는 이국적인 테마파크이다. 
 
스위스 고성을 연상시키는 매표소를 지난 테마파크로 들어서면 2가지 코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첫 번째 산책길을 따라 산 정상으로 오르는 마운틴 코스에서는 시원한 폭포와 세계적인 동화 알프스 소녀 아이디의 배경이 되었던 하이디 집을 재현한 오두막에 들어가 테마파크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깊숙한 잣나무 숲 속에 자리한 텐트촌에서는 바비큐 식사도 가능해 산중 캠핑 기분을 낼 수도 있다. 
 
마운틴 코스에서 내려오는 길에서 만날 수 있는 두번째 코스 스트릿 코스는 스위스의 한 소도시에 와있는 느낌을 만끽할 수 있다. 거리에는 스위스 장인들이 만든 뻐꾸기시계를 전시하는 뻐꾸기시계 뮤지엄, 크리스마스 메시지 뮤지엄, 세계 동화를 만날 수 있는 하이디 도서관, 스위스 수도 베른의 상징인 곰을 주인공으로 연출한 베른 베어관이 있어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그 외에 스위스의 상징인 빨간 열차 등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마치 스위스에 있는 듯한 사진을 남기기도 좋다.  
 
위치 : 경기 가평군 설악면 다락재로 226-57
이용시간 : 09:00~18:00 (연중무휴)
이용요금 : 성인 8,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5,000원
 

2. 경남 합천 영상테마파크

두번째로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 경남 합천에 위치한 합천영상테마파크는 레트로 여행지로도 인기있는 곳으로 일제강점기부터 1980년대까지의 대한민국의 근현대 시대를 재현해 둔 촬영장이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인기 드라마 <미스터선샤인> <경성스캔들> <각시탈>, 영화 <태극기를 휘날리며> <택시기사> <고지전> <써니> 등 많은 드라마, 영화, 뮤직비디오가 이곳에서 촬영을 했다.  
 
합천영상테마파크 입구에 들어서면 일제강점기의 경성역과 경성거리가 펼쳐진다. 그 시대의 거리를 걸으며 드라마 <미스터션사인>에서도 나왔던 전차를 실제 타볼 수도 있다. 경성시대 거리를 지나 계속 가다 보면 근현대 서울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근현대 한국의 역사적인 건물과 시대상을 반영한 테마거리, 청와대 모형 건물까지 체험이 가능하고, 그 시대에 맞는 교복과, 교련복, 경성복 체험도 가능하여 아이들 교육을 위한 역사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다. 
 
테마파크는 마차를 타고 돌아볼 수 있으며 영상테마파크 뒤편에는 합천의 핫플레이스인 합천정원테마파크가 있어 분재온실, 생태체험장, 목재문화체험장, 야외분재원, 어린이 정원, 한옥체험관 체험도 가능하다. 
 
위치 : 경남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
이용시간 : 3월~10월 09:00~18:00 / 11월~2월 09:00~17:00 (월요일 휴무)
이용요금 : 어른 5,000원, 학생/어린이 3,000원
 
 

3. 전북 임실치즈테마파크

사진 : 임실치즈테마파크

 
 
우리나라 대표적인 치즈 원산지인 전북 임실군에 위치한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축구장 22개의 드넓은 초지에 이국적인 건축물과 치즈를 테마로 한 아기자기한 조형물들이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주기에 충분한 곳이다. 
 
치즈를 테마로 한 테마파크 답게 임실 치즈로 만든 먹거리와 피자 만들기 체험, 서바이벌 게임, 미니 동물원과 같은 유가축장 등 다양한 체험과 즐길 거리가 많다. 이곳의 명물 중 하나인 미끄럼틀 롤아이더는 언덕 위에서 출발하는 미끄럼틀로 보기에는 완만한 경사지만 속도가 제법 부터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인기다. 이 테마파크에는 포토존만 30개 이상이 될 정도로 이색적인 전경이 많아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다. 
또 해질녁에는 이국적인 테마파크 전경과 조명이 만나 색다른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내는 만큼 그 순간을 놓치지 말자. 야간개장은 임실치즈축제기간이나 별도의 기간에만 공개하고 있으니 사전 확인하고 방문이 필요하다. 
 
위치 : 전북 임실군 성수면 도인2길 50
이용시간 : 화~일 09:00~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이용요금 : 무료
 

4. 경기 동굴테마파크 광명동굴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동굴은 일제강점기 시대에 만들어진 광산으로 해방 후 근대화와 산업화의 흔적을 간직한 곳으로 2011년 광명시가 개발을 시작하여 지금의 동굴테마파크 광명동굴이 탄생하게 되었다. 

자연 동굴은 아니지만 테마파크라는 명칭에 맞는 다양한 체험 공간을 구성하고 있어 경기도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한다. 
 
이곳 광명동굴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어두운 동굴환경을 활용하여 LED조명과 뉴미디어 아트를 접목하여 환상적인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는 점이다. 광명동굴에서 가장 핫한 포토존은 웜홀광장과 빛의 공간으로 아름다운 뉴미디어 아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광명동굴 곳곳에서 토종물고기와 세계 곳곳의 물고리를 만날 수 있는 아쿠아월드, 영화 <반지의 제왕>을 만든 뉴질랜드 웨타워크숍이 제작한 용 모형 작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VR체험, 그리고 다양한 광석과 보석을 직접 만지고 채취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위치 : 경기도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이용시간 : 09:00~18:00 (매주 월요일 휴무)
이용요금 : 어른 6,000원 / 청소년 3,500원
 

5.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마지막으로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는 세계 열 번째 레고랜드이자 아시아권 레고랜드 중에서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이다. 
테마파크 전체가 알록달록한 레고 블록으로 만들어지고 개성 만점의 피규어가 곳곳에 있어 아이들뿐만 아니라 키덜트족의 성지로도 인기가 있다.
 
레고랜드에는 레고 세계관을 녹인 7개의 스테이션과 레고랜드에서 가장 스릴있는 드래곤 코스터와 해적선을 타고 탑승객들이 물총싸움을 하는 스플래시 배틀을 포함하여 40여 개의 어트랙션이 있다. 또 레고랜드 중심에는 레고로 만든 작은 대한민국이 있는데 국내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를 섬세하게 구현하여 보는 맛이 있다. 또 이곳 레고랜드는 세계 최초로 섬 위에 지어져 전망대에서 바라 보는 주변 경관이 일품인 만큼 전망대에 다녀오는 것도  잊지말자.
 
위치 : 강원도 춘천시 하중도길 128
이용시간 : 10:00~18:00
이용금액 : 1일 이용권(종일) : 대인 60,000원 / 소인 50,000원 

 

 

지금까지 아이와 함께 갈만한 이색 테마파크로 여행을 떠나 보았다. 곧 다가올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함께 방문해도 좋을 만한 곳들이니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여행길이 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