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제주도 데이트 코스, 인기 드라마 촬영지 투어

by 여행큐레이터 2024. 2. 12.
반응형

제주도는 드라마, 영화, 광고의 촬영이 이뤄지는 로케이션 촬영지로 각광받는 지역이다. 최근 방영하여 인기를 끈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킹더랜드, 우리들의 블루스, 환혼의 촬영지로 제주도 데이트 코스이자 제주도 관광지이기도 한 드라마 촬영지를 소개한다.

 

비밀의숲, 신창풍차해안도로, 가파도 전경
비밀의숲, 신창풍차해안도로, 가파도(사진:제주도관광공사)

 

1. 웰컴투 삼달리 드라마 촬영지, 신창풍차해안도로와 비밀의 숲

 

tvN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는 지창욱(조용필 역), 신혜선(조삼달 역)이 주연한 드라마로, 한라산 자락 어느 개천에서 난 용 같은 삼달이 어늘 날 모든 걸 잃고 곤두박질치며 추락한 뒤, 개천을 소중히 지켜온 용팔과 고향의 품으로 다시 돌아와 숨을 고르는 이야기, 그리고 다시 사랑을 찾는 이야기다.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촬영된 드라마답게 드라마 촬영지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드라마에 소개된 여러 곳 중 제주도 한경면 신창리에 있는 신창풍차해안도로와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에 있는 비밀의 숲을 소개한다.

삼달이와 용필이의 포옹신 배경이 되었던 신창풍차해안도로는 바다 옆에 풍차들이 즐비한 풍경이 아름다운 해안도로로 드라이브 하기에도 좋고, 산책로도 조성되어 날씨 좋은 날 산책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그리고 삼달이가 사진 촬영을 하는 비밀의 숲은 숲내음이 가득한 편백숲으로 울창한 나무를 배경으로 숲 중간에 연출된 포토존을 배경으로 멋진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곳으로 이미 연인과 웨딩촬영지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2.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 촬영지, 뿔소라공원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박은빈(우영우 역), 강태오(이준호 역) 주연의 천재적인 두뇌와 자펙스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다룬 드라마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끈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에서는 돌고래를 사랑하는 우영우가 방문한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신도리 신도포구 뿔소라공원이 나온다. 

뿔소라공원은 돌고래 스팟으로 작은 전망대도 있어 운이 좋으면 남방돌고래 무리를 만날 수 있다. 뿔소라공원은 돌고래 외에도 아름다운 일몰이 유명한 곳으로, 연인들이 노을을 즐기기에 좋은 해변이어서 제주도 관광지로도 인기가 좋다.

 

 

3. 킹더랜드 드라마 촬영지, 가파도

JTBC 드라마 킹더랜드는 이준호(구원 역), 임윤아(천사랑 역) 주연의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구원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천사랑이 호텔리어들의 꿈인 VVIP라운지 킹더랜드에서 진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들어가는 이야기의 로맨틱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에서는 제주도를 배경으로 두 사람이 사랑을 키우는 모습들이 그려지는데 여기서는 가파도를 소개한다. 

가파도는 제주도 부속섬 중 4번째로 큰섬으로 위에서 내려다보면 바다를 헤엄치는 가오리 모양을 하고 있다. 가파도에 들어가려면 운진항에서만 배를 탈 수 있는데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배가 있으며 사전 예약은 필수인 제주도 관광지 중 한 곳이다.

가파도는 오르막길이 없고 1~2시간이면 다 둘러볼 수 있으며, 킹스랜드 주인공처럼 포구 근처에서 자전거를 대여하여 자전거를 타고 푸른 꽃밭과 시원한 바람을 만끽해도 좋다. 소망전망대에서는 이준호와 임윤아처럼 주변 풍경을 감상하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한편 가파도는 청보리로 유명한 곳으로 매년 4월~5월 초에 청보리축제가 열리고 있어 해안가를 따라 가파도의 둘레를 걷거나 중심을 가로질러 마을과 청소리 밭을 걸어 볼 수 있다. 

 

 

4. 우리들의 블루스 드라마 촬영지, 성산포항과 서귀포매일올레시장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는 이병헌(이동석 역), 신민아(민선아 역), 한지민(이영옥 역), 김우빈(박정준 역) 등의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들이 주연한 삶의 끝자락, 절정 혹은 시작에 서 있는 모든 사람들의 달고도 쓴 인생을 응원하는 드라마로 사랑받았다. 

우리들의 블루스 드라마의 주요 배경이 되었던 곳은 성산포항과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이다. 성산포항은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에 있는 항구로 본래 이곳은 섬이었으나 사주에 의하여 육지와 이어졌고 또 사주가 현무암 등으로 보강되어 방파자 구실을 하여 천연의 피난항이 되어 왔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우도로 가는 배와 그 외 잠수함, 유람선, 제트보트 배를 탈 수 있다.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서귀포시 중심에 자리한 전통시장이자 제주도 빼놓을 수 없는 필수코스로 서귀포시 내에서 가장 크고 오랜된 상설시장이다. 제주의 특산물인 오메기떡, 감귤, 한라봉, 옥돔, 은갈치, 흑돼지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5. 환혼 드라마 촬영지, 용머리 해안 

tvN 드라마 <환혼>은 이재욱(장욱 역), 정소민(무덕이 역), 고윤정(진부연 역)이 주연한 역사에도 지도에도 존재하지 않은 대호국을 배경으로 영혼을 바꾸는 환혼술로 인해 운명이 비틀린 주인공들이 이를 극복하고 성장해 가는 판타지 로맨스이다. 

이 드라마에서 얼음돌이 숨겨진 장소이자 주인공이 죽은 연인을 그리워했던 장소인 경촌대호가 나오는데, 경촌대호의 배경이 되었던 곳이 바로 제주도의 용머리해안이다.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삭례리에 위치한 용머리 해안은 산방산 자락에서 해안가로 뻗어나가는 곳에 위치하며 마치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았다고 해서 용머리해안으로 불린다. 수 천 만년 동안 층층이 쌓인 사암층 암벽이 파도에 깎여 기묘한 절벽을 이루고 있고 파도에 치여 비밀의 방처럼 움푹 파인 굴 방이나 암벽이 간직하고 있는 파도의 흔적은 기나긴 역사와 마주할 때의 웅장함을 느끼게 한다.

 

 

지금까지 제주도 데이트 코스로 인기 드라마 촬영지로 여행을 떠나 보았다. 드라마를 좋아했던 시청자에게는 드라마 속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드라마를 못 봤더라도 그 자체의 아름다움으로 충분히 방문해 볼 가치가 있는 곳이니 제주도에서 데이트를 염두고 있다면 여행 리스트에 소개한 곳들도 놓치지 말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