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의 2월은 아직까지는 건기에 해당하는 기간으로 날씨가 건조하고 따뜻하여 여행을 떠나기 좋은 시기다. 특히 2월은 한국에서 추운 시기인 동시에 자녀가 있는 경우 방학 기간으로 여행을 떠나기 좋은 기간인 만큼 추위를 피해 따뜻한 곳으로 가족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동남아 지역이 제격이다.
이 글에서는 휴양하기 좋은 지역, 문화체험 및 역사 탐방 하기 좋은 지역, 그리고 자연경관 탐험을 하기 좋은 곳 등 다양한 여행 취향별로 가기 좋은 동남아 가족 여행지를 추천한다.
1. 해변에서의 휴식과 해양 스포츠 체험
2월 동남아시아의 따뜻한 날씨 속에서 여유롭게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기고 싶은 가족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여행지다.
1) 태국 푸켓
태국의 대표적인 휴양지인 푸켓의 2월은 건조하고 맑은 날씨 덕분에 휴식을 취하기도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파통 비치 같은 해변에서는 스노클링, 서핑, 제트스키 등 다양한 해양 레저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다. 또 근처의 피피섬으로 떠나는 보트 투어를 통해 아름다운 푸켓의 자연도 감상할 수 있다.
푸켓에는 다양한 리조트와 호텔이 있어 예산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고 또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를 이용하면 리조트 내에서 모든 시설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어 멀리 관광을 다니지 않아도 리조트 내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만약 태국의 전통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즐기고 싶다면 푸켓의 야시장을 이용해도 좋다.
2) 말레이시아 랑카위
말레이시아 랑카위는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맹그로브 숲과 스카이 브리지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의 이곳에서는 자연 탐험과 더불어 깨끗한 해변에서 스노클링, 제트스키 등을 즐길 수 있다. 랑카위의 2월은 기후가 온화하고 강수량이 적어 야외 활동에 최적기가 된다.
이곳의 랜드마크인 스카이 브리지는 케이블카로 이동할 수 있는데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섬의 전망이 압권으로 꼽힌다. 맹그로브 투어는 보트를 타고 자연 생태계를 탐험하는 투어로 현지 가이드가 다양한 동식물에 대한 가이드를 함께 해주기 때문에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3) 베트남 나트랑
나트랑은 베트남의 남부 해변 도시로 아름다운 해변과 함께 빈펄랜드와 같은 대형 놀이공원이 함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휴양을 하기 좋은 곳이다.
빈펄랜드는 섬에 위치해 있어 케이블카로 이동하며 놀이기구, 워터파크, 동물원 등 다양한 테마가 결합된 대규모 리조트로 놀이공원 시설과 빈펄섬 내 아름다운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기 좋다. 그 외에도 나트랑에서 유명한 온천과 머드 스파를 이용한 휴양도 가능하다.
2. 도시 문화 체험 및 역사 탐방
2월에 동남아시아 국가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거나 역사적인 유적지를 탐방하고 싶은 가족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여행지는 다음과 같다.
1) 태국 방콕
태국의 수도이자 문화적 중심지인 방콕의 2월은 건조한 기후 덕분에 관광과 쇼핑, 미식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시즌이다. 대규모 왕궁과 에메랄드 사원 같은 역사적 명소와 더불어 현대적인 쇼핑몰, 야시장, 다양한 맛집이 여행자들을 사로잡는다.
왕궁과 에메랄드 사원 투어, 짜오프라야 강 유람선, 수상 시장, 야시장 방문을 통해 태국의 전통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짧은 시간 안에 방콕을 맛보고 싶다면 짜오프라야 강을 따라 유람선을 타면 주요 명소를 한눈에 볼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2) 태국 치앙마이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의 문화 중심지로 자연 속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2월에는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기 때문에 트레킹과 문화 탐방을 즐기기에 좋다. 고대 사원부터 코끼리 보호소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가족여행자의 경우는 코끼리 보호소가 인기가 있는데 이곳에서는 코끼리 먹이 주기, 목욕하기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 만약 전통문화체험이 하고 싶다면 산 위에 위치한 도이수텝 사원을 방문하면 좋고, 태국의 전통 공예를 체험하고 싶다면 치앙마이의 전통 공예 마을을 방문해 보아도 좋다.
3) 미얀마 양곤
미얀마의 수도 양곤은 쉐다곤 파고다 같은 수백 년 역사를 가진 불교 사원들이 많아 미얀마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기 좋다.
특히 쉐다곤 파고다는 미얀마 최대의 불교 유적으로 황금빛으로 빛나는 탑이 유명하다. 그리고 양곤 시내 투어는 식민지 시대 건축물과 전통 시장을 둘러볼 수 있는 여행 코스로 이를 통해 미얀마 현재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참고로 양곤은 대중교통이 불편하기 때문에 가급적 택시를 이용하거나 여행사를 통한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3. 아름다운 자연경관 탐험
2월 온화한 날씨,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면서도 동남아시아 현지의 아름다운 자연 탐험과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은 가족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여행지는 다음과 같다.
1)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 사바주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해양스포츠와 키나발루 산 트레킹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키나발루산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2월은 건조하고 따뜻한 기후라 트레킹을 하기게 최적의 시기다.
참고로 키나발루산 트레킹은 난이도별로 다양한 코스가 있어 힘들지 않은 코스를 선택해 가볍게 트레킹을 즐길 수도 있고 트레킹 후에는 온천에서 피로를 풀거나 근처 섬에서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좋다.
2) 라오스 루앙프라방
라오스 루앙프라방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조용하고 평화로운 고대 도시다. 특히 이곳은 아름다운 폭포와 강을 끼고 있어 푸시산 일출 감상, 쾅시 폭포에서의 수영, 메콩강 유람선을 타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특히 루앙프라방에서 약 3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쾅시 폭포는 맑은 물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천연 수영장이 마련되어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3) 베트남 하롱베이
베트남의 하롱베이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선정된 베트남의 대표적인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이다. 수많은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이 바다 위로 솟아올라 독특한 풍경을 자랑한다.
특히 하롱베이 크루즈 투어가 인기가 좋으며 하롱베이에서는 그 외에도 석회암 동굴탐험, 카약 체험, 어촌 마을 체험이 가능하다. 만약 여유가 있다면 1박 2일 또는 2박 3일 하롱베이 크루즈 투어 프로그램을 참여하면 크루즈에서 숙박을 하면서 바다 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4. 기타 테마파크 체험
2월에 동남아시아로 가족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자 중 도시문화와 함께 테마파크를 선호하는 자녀가 있는 가족여행객들이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로는 다음의 싱가포르 센토사 섬이 있다. 물론 위에서 소개한 빈펄섬 등의 테마파크도 있지만 규모 면에서는 싱가포르 센토사섬에 있는 테마파크가 더 크다.
1) 싱가포르 센토사섬
센토사섬은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테마파크 중심지로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어드벤처 코드 워터파크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는 곳이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영화 테마파크로 놀이기구와 다양한 쇼를 감상할 수 있고, 에드벤처 코브 워터파크에서는 물놀이와 함께 수영 중에 물고기를 관찰할 수 있는 독특한 체험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센토사섬의 실로소 비치에서 패러세일링과 카약 같은 해양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이곳은 우리나라 테마파크에 비해 센토사섬 전체가 테마파크로 1~2일 정도로 시간을 내서 방문하기 좋을 정도로 매우 큰 규모의 테마파크이고, 또 싱가포르는 도시문화 체험을 하기도 좋은 도시라 자연경관에서의 휴양보다 도시문화에 더 관심이 있는 여행자가 선택할만한 여행지다.
지금까지 2월에 가볼 만한 동남아 가족 여행지를 여행 목적과 취향에 맞춰 소개해보았다. 특히 우리나라의 2월은 자녀들이 방학인 경우가 많은 만큼 방학 기간 동안 동남아시아로 가족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위에서 추천한 여행 목적과 취향에 맞게 여행지를 선택해 즐거운 추억을 많이 남기길 바란다.
'테마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트랑 판랑 사막 투어 및 무이네 사막 투어 프로그램 및 여행팁 (0) | 2024.10.06 |
---|---|
겨울 낭만여행, 삿포로 눈축제(눈꽃축제)와 스키여행 완벽 가이드 (0) | 2024.10.05 |
숨겨진 단풍 명소로 떠나는 가을 여행 (0) | 2024.10.04 |
2025년 10월 추석 연휴, 동남아 여행지 추천 (0) | 2024.10.04 |
12월 가볼만한 호주 여행지, 한여름 크리스마스부터 숨겨진 자연까지 (0) | 2024.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