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도심 한복판에서 자연 속 캠핑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곳이 있다. 바로 삼락생태공원 오토캠핑장이다. 공식명칭은 삼락생태공원 오토캠핑장으로 일종의 서울의 상암동 월드컵 공원 내 위치한 노을공원과 같은 곳이라 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부산 도심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삼락오토캠핑장과 캠핑장이 위치한 삼락생태공원 그리고 주변 관광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1. 삼락생태공원
삼락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삼락생태공원은 부산 도심에 있는 대규모의 생태공원으로 그 규모가 서울 여의도의 1.5배에 이를 정도로 매우 큰 공간이다. 삼락생태공원에는 습지, 철새먹이터, 야생화단지, 잔디광장, 자전거도로, 산책코스, 오토캠핑장, 수상레포츠타운, 야외수영장, 국궁장, 파크골장 등 다양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또 봄에는 벚꽃, 가을엔 코스모스, 20여 종의 수생식물로 이루어진 수생식물원과 꽃창포 단지, 물억재 군락지가 있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삼락생태공원은 크게 3개의 구역으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북쪽갈대 및 갯버들 군락의 초지 구역으로 선책로가 잘 되어 있어 산책을 하기에도 아이들의 생태 학습 장소로 좋다. 중앙에는 부산 시민을 위한 체육시설이 마련되어 있는데, 야구장 4개, 축구장 5개, 인라인스케이트 연습장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을 갖추고 있다. 마지막으로 하단에는 천연기념물 제179호로 지정된 낙동강 철재도래지가 위치해 있다.
이러한 삼락생태공원을 제대로 둘러보려면 자전거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자전거도로도 잘 갖춰져 있고 자전거가 없다면 공원 입구의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빌려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락생태공원은 서울 한강고수부지처럼 부산 시민들의 자연 쉼터가 되고 있으며 특히 시원한 강바람이 부는 저녁에 찾으면 조금 더 좋은 분위기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2. 삼락오토캠핑장 (삼락생태공원 오토캠핑장)
부산시 사상구 삼락동 삼락생태공원 내 낙동강변에 있는 삼락생태공원 오토캠핑장은 부산 최초의 오토캠핑장으로, 이 캠핑장에서는 오토캠핑사이트 62면과 일반캠핑사이트 50면으로 구성된 큰 규모의 캠핑장이다. 오토캠핑장은 잔디블럭으로 일반캠핑사이트는 파쇄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캠핑장 입실은 오후 2시부터 익일 정오 12시까지 이며, 입실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금액은 오토캠핑장은 쓰레기봉투, 오물처리비, 분리수거 비용 2천 원을 포함하여 1박에 2만 7천 원, 일반캠핑장사이트는 1만 7천 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기본적으로 캠핑사이트에서 전기사용이 가능하며 부대시설로 관리동, 매점,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산책로, 잔디광장, 족구장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다. 예약은 온라인 예약만 가능하며 반려동물 출입은 불가능하다. 캠핑장에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지만 삼락오토캠핑장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대규모의 삼락생태공원에 위치했다는 점이다. 그래서 삼락생태공원에 다양한 시설과 아름다운 자연을 오롯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삼락오토캠핑장 이용팁>
- 삼락오토캠핑장 명당 자리 : 삼락오토캠핑장의 명당자리는 바로 낙동강뷰를 바라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따라서 낙동강 앞 쪽에 위치한 오토캠핑 SITE A구역 01~07번, 오토캠핑장 SITE B구역 01~07번이 명당이라 할 수 있다.
- 겨울 캠핑 불가 : 삼락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삼락생태공원은 철새도래지 구역으로 철새 보호를 위해 11월~2월 겨울 기간 동안은 캠핑 예약을 받지 않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 모기 및 벌레 대비 필요 : 삼락생태공원에는 습지가 있어 모기와 벌레가 많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모기가 활동하는 시기에는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캠핑 시 모기 기피제를 잘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아이가 있는 캠퍼라면 모기가 많은 시기는 피하고 봄이나 가을에 이용하는 것이 좋다.
- 캠핑장 위치 : 부산 사상구 삼락동 29-59번지 (삼락생태공원 내)
- 이용시간 : 오후 14:00~익일 정오 12:00
- 이용금액 : 오토캠핑장 27,000원 / 일반캠핑장 17,000원
- 예약 : https://www.nakdongcamping.com/reservation/rates
3. 삼락오토캠핑장 주변 관광지
삼락오토캠핑장 인근에 위치한 부산의 관광지는 다음과 같다. 이들 장소는 주로 부산의 과거 역사와 현재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장소들이다.
- 용두산공원 : 부산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용두산공원은 부산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부산타워가 있는 곳이다. 부산타워는 높이 120m의 타워로 전망대에 올라가면 부산항과 남포동 일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야경이 아름다워 부산 야경 명소로도 인기가 많다.
- 부산근대역사관 : 부산근대역사관은 부산의 근대사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역사 공간이다. 건물도 일제강점기 당시 동양척식주식회사 부산지점으로 사용되었던 건물을 개조해 박물관으로 만들었다. 이 박물관에는 부산이 근대화 과정을 겪으면서 변화한 모습을 보여주는 전시물과 항구도시 부산의 발전사,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 시기 부산의 모습이 전시되어 있다.
- 40계단 문화관광테마거리 : 40계단 문화관광테마거리는 한국전쟁 당시 부산으로 피난 온 사람들의 역사를 담고 있는 특별한 거리로 전쟁 당시 부산 피난민들의 애환과 희망을 엿볼 수 있는 공간이다. 거리 곳곳에 당시 피난민들의 생활상을 재현한 조형물과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거리 한쪽에는 옛날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지금까지 삼락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삼락생태공원과 삼락오토캠핑장 주요 시설과 이용팁 그리고 캠핑장 근처에 가볼 만한 주변 관광지까지 알아보았다. 부산 시민이라면 도심 속에서 캠핑을 즐기고 싶을 때 외지인이라면 부산 여행을 겸한 캠핑을 원하거나 또는 부산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페스티벌에 참여하면서 여행비를 절약하고 싶을 때 하나의 선택지로 두기 좋은 곳이다.
'테마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통주 만들기 이색 체험 여행 5 (0) | 2024.11.23 |
---|---|
안산 화랑유원지 오토캠핑장으로 떠나는 여행 (0) | 2024.11.18 |
매력만 쏙! 해남 여행 코스 추천 (0) | 2024.11.17 |
동해 바다 일출 명소 대왕암 공원캠핑장(오토캠핑장)으로 떠나는 여행 (0) | 2024.11.16 |
여주 리버뷰 이포보 오토캠핑장과 강천섬캠핑장으로 떠나는 여행 (0) | 2024.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