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전남 나주 광주 촌캉스 여행 및 숙소 추천

by 여행큐레이터 2024. 11. 24.
반응형

도심의 분주함에서 벗어나 자연 속 고요함을 찾고 싶을 찾기 좋은 촌캉스 숙소로 떠나는 여행. 전남 나주와 광주 지역에서 가볼 만한 또는 전남 나주와 광주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숙소로 매력 있는 촌캉스 숙소로 여행을 떠나본다.
 
 

1. 고택 산에는 꽃이피네

(사진:산에는 꽃이피네)

 
 
서울의 북촌과 같은 나주의 도래마을은 도래마을 곳곳에 국가민속문화재인 나주 계은고택 등 문화재로 지정된 가옥들이 자리한 곳이다. 바로 이 전통의 도래마을에 위치한 '산에는 꽃이 피네'는 전통 한옥으로 주인장의 고조할아버지 때 지어진 100년 고택이다. 산에는 꽃이 피네는 고택이 주는 아름다움과 마당 그리고 주변 풍경이 어우러져 사계절 언제 가도 가기 좋은 힐링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고택이지만 살내에는 현대적인 물품이 모두 갖춰져 있어 편하게 지낼 수 있다. 바비큐도 미리 신청하면 가능하다. 룸은 2인 기준이며 다만 노케어존으로 10세 이상부터 입실이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무료로 조식이 제공되는데, 아침이면 조식바구니에 빵과 과일, 음료를 담아 객실 앞으로 제공된다. 
 
- 위치 : 전남 나주시 다도면 동력길 20-1 산에는 꽃이피네
- 예약 : https://sane.modoo.at/
 
 
 

2. 나주 도래미하우스

나주에 위치한 도래미하우스는 한옥의 매력에 일본식 미니멀리즘을 더한 독특한 숙소로 군더더기 없는 설계와 자연친화적인 환경이 돋보이는 곳이다. 전통적인 한옥의 정취를 간직하면서도 현대적인 실용성을 겸비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숙소는 본채, 사랑채, 별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공간은 크기와 구조가 다른데, 본채는 최대 8명, 사랑채는 6명, 별채는 4명까지 숙박이 가능하다. 특히 별채는 아궁이에 장작을 때는 전통적인 구들방으로 옛날 한옥집 생활 그대로를 체험할 수 있다. 
 
도래미하우스는 책을 보기 좋은 서가와 주변에 아늑한 산책로와 맑은 개울이 있어 여유로운 산책과 사색을 즐기기 좋으며, 저녁에는 숙소에서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자연과의 조화 속에서 마음의 여유를 찾아 조용히 쉬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은 촌캉스 장소이다. 
 
- 위치 : 전남 나주시 다도면 동력길 18-26
- 예약 : 에어비앤비
 
 

3. 나주 3917 마중

(사진:3917마중)

 
3917 마중은 한옥 스테이이자 아름다운 정원과 카페, 세미나실까지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3917 마중 스테이는 고풍스러운 한옥과 함께 아름다운 정원이 펼쳐져 있는 것이 특징인데 말이 정원이지 큰 언덕을 정원처럼 가꾼 것이라 규모가 크다.

그래서 이곳은 봄에는 다양한 봄꽃이, 여름에는 짙푸른 녹음이, 가을에는 노란 은행잎이, 겨울에는 하얀 눈꽃이 수놓은 아름다운 정원이 있어 좋고, 스테이와 함께 있는 카페에서 차 한 잔을 즐기며 고택의 운치와 여유를 즐기기도 좋다. 
 
이곳에서 운영하는 스테이 공간은 4곳이 있는데 회화목은 2인 기준으로 온돌룸과 화장실, 거실 약 8평 되는 숙소이며, 목서원의 행랑채로 아기자기함을 느낄 수 있는 사랑채는 4인~최대 6인 기준 숙소로 약 13평 되는 공간, 난파정은 4명~최대 5명이 머물를 수 있는 약 17평의 독채로 대청마루에 앉아 낭만을 즐기기 좋은 곳이며, 마지막으로 6명 ~ 최대 8명이 머무를 수 있는 시서원은 약 26평의 독채로 조선후기의 전통가옥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든 곳이 운치가 흘러넘친다.
 
- 전남 나주시 향교길 42-9 3917마중
- 예약 : http://3917majung.net/sub1_3.html
 
 

4. 나주 운곡연거

나주 봉황면 작은 마을에 자리 잡고 있는 운곡연거는 한옥을 현대적으로 개조한 독채펜션으로 프라이빗하게 조용한 촌캉스를 즐기고 싶을 때 가볼 만한 곳이다. 특별하지 않은 평범함이 편안함을 준다.

이곳은 최대 4인까지 이용 가능하며 방, 거실, 화장실이 있는 본채와 주방과 식사공간이 있는 별채로 구성되어 있다. 바비큐와 불멍을 신청해 즐길 수도 있다. 특히 운곡연거의 다도방은 인스타 사진을 남기기 좋을 정도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 차를 마시며 좋은 추억을 남기기 좋다.
 
- 위치 : 전남 나주시 봉황면 운곡용곡길 169-4
- 예약 : https://ungokyeongeo.imweb.me/

 
 
5. 나주 에코왕곡

전남 나주에 있는 에코왕곡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4050 여성을 위한 자연 속 힐링 공간으로 선정된 곳으로 여성 취향 저격 숙소인 동시에 애견인에게도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촌캉스 숙소이기도 하다. 현재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여행상품을 대한민구석구석을 통해 소개하고 있는데  반려견동반+목공예처험+식사 2끼+웰컴 키트가 포함된 1박 2일 상품이 1인 기준 165,000원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에코왕곡에 방문하게 되면 웰컴티와 웰컴키트(도라지배즙, 고체치약, 대나무칫솔, 열쇠고리)가 제공되며, 나무를 활용해 나만의 기념 소품을 만드는 목공예 체험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 아름다운 카페 정원에서 브런치와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어 식사를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반려견과 함께 편하게 촌캉스를 즐길 수 있다. 저녁 식사 이후엔 불멍을 할 수 있는 모닥불이 제공되어 제대로 힐링을 할 수 있다. 
 
- 위치 : 전남 나주시 왕곡면 나주서부로 371-14
- 예약 : https://nonunbub.com/tabs/meeting-detail/807?utm_source=korean_visitkorea&utm_medium=display_outsource&utm_campaign=nongeochon_ecowanggok&utm_content=promotion_writing
 

지금까지 전남 나주와 광주 지역에서 촌캉스를 즐기기 좋은 숙소 5곳을 소개했다. 100년 된 고택부터 아름다운 정원과 카페가 함께 있는 복합문화공간, 애견과 함께 촌캉스를 보낼 수 있는 곳, 조용히 프라이빗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까지 휴식부터 다양한 체험도 가능한 이들 숙소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