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크리스마스에 떠나기 좋은 해외 여행지 추천

by 여행큐레이터 2024. 10. 15.
반응형

연말이 다가오면 많은 나라들은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볼  수 있는 겨울 풍경과 특별한 행사들이 펼쳐진다. 대형 크리스마스 장식과 화려한 조명부터 크리스마스 마켓과 상점들의 아기자기한 장식까지 볼거리가 넘친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크리스마스 시즌을 즐기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특별한 추억을 쌓고자 하는 여행객이 가볼 만한 해외 여행지에 대해 알아본다.


1. 체코 프라하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마켓 체험"

프라하 구시가지 크리스마스 마켓(사진:체코관광청)


프라하의 구시가지 광장은 겨울마다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더욱 빛난다. 프랑하에서는 성 비투스 성당, 카를교, 바츨라프 광장 등 관광지를 돌아본 후 구시가지 광장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연말의 따뜻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체스키크룸로프와 같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지역을 방문하여 중세 유럽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도 있다.

최근 체코관광청은 대한항공과 함께 겨울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할인된 항공권과 함께 기프트 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크리스마스 마켓은 체코의 전통 공예품과 겨울 음식, 따뜻한 와인인 글뤼바인까지 즐길 수 있는데, 체코 여행에 관심이 있다면 이번 이벤트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다.


2. 일본 삿포로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도시"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도심 전체가 순백의 눈으로 뒤덮인다. 따라서 눈이 내리는 행운에 기대지 않고 안전하게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즐기고 싶다면 삿포로로 떠나면 된다.

크리스마스가 되면 삿포로 역 주변에는 크리스마스 일루미네이션 전시와 시장이 열린다. 아름다운 눈을 배경을 펼쳐지는 일루미네이션 전시를 감상하고 시장에서 일본의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최근 인터파크투어에서는 삿포로 일루미네이션과 크리스마스 마켓 그리고 온천까지 즐기는 북해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니 이를 참조해 보아도 좋다.


3. 영국 런던 "클래식한 크리스마스의 진수"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런던은 도시 전체가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화려하게 변신한다. 대표적으로 런던의 오도리 공원은 화려한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장식되어 아이들들을 위한 맞춤형 선물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열린다.

그리고 런던의 호텔들과 백화점에서도 크리스마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이벤트가 열리는데 예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하는 레인즈 버러 호텔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크리스마스 푸딩과 비프 웰링턴 등의 전통 크리스마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리기도 한다.


4. 오스트리아 비엔나 "클래식 음악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오스트리아 비엔나는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마켓과 함께 클래식 음악 공연이 열려 연말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비엔나 크리스마스 마켓은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대규모 마켓으로 다양한 겨울 음식과 음료를 맛보며 클래식한 유럽의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비엔나의 벨베데레 궁전과 쇤브룬 궁전도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아름답게 꾸며져 관광객을 눈을 사로잡는다. 클래식 애호가라면 클래식 공연도 즐기고 유럽식 연말 분위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비엔나로의 여행을 추천한다.


5. 미국 뉴욕 "화려한 크리스마스 이벤트 도시"

뉴욕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록펠러센터의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아이스 스케이팅장으로 가득 찬 연말 분위기가 도시 전역을 감싼다. 우리가 그동안 영화 등 미디어를 통해서 본 크리스마스의 모습이 바로 이곳 록펠러센터의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아이스링크이다.

뉴욕의 크리스마스 시즌은 어느 때보다 많은 이벤트가 펼쳐지는데 특히 타임스퀘어에서는 각종 공연과 연말 카운트다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러한 이벤트에 참여해서 활기찬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크리스마스 장식이 가득한 다양한 매장을 구경하는 것도 뉴욕 크리스마스의 묘미가 될 수 있다.


6. 호주 시드니 "한여름 속 크리스마스"

일반적으로 우리가 상상하는 크리스마스는 겨울이지만 한여름인 곳이 있다. 남반구에 위치한 호주는 여름 날씨로 여름 속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여행지다.

마틴 플레이스와 다윈 하버 주변은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화려하게 장식되며 본다이 비치에서는 비치 파티와 바비큐 파티가 열려 색다른 크리스마스를 만끽할 수 있다. 오페라 하우스와 하버 브리지 주변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지고 로열 보타닉 가든에서는 크리스마켓이 열려 크리스마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볼거리와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지금까지 크리스마스 시즌에 떠나기 좋은 여행지를 추천했다.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즐길 수 있는 곳부터 비치 파티가 진행되는 이색 여행지까지 알아보았다. 어느 곳에 있든 이들 여행지에서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