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취향 저격 감성 여행, 요즘 뜨는 서울 강릉 대구 소품숍 투어
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MZ세대 취향 저격 감성 여행, 요즘 뜨는 서울 강릉 대구 소품숍 투어

by 여행큐레이터 2024. 10. 12.
반응형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떠오르는 여행으로 소품숍 투어가 관심을 끌고 있다. 소품숍 투어는 MZ세대가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 즉 '나만의 취향 찾기'와 '가심비 소비'를 충족시켜 주고 대량생산품이 아닌 독창적인 아이템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 강한 MZ세대에게 매력적인 투어다.

다양한 테마와 스타일을 가진 소품숍을 탐방하며 마치 작은 전시관을 둘러보듯, 보물 찾기를 하듯 소품숍을 체험하는 것이  MZ세대에게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뜨고 있는 것이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MZ세대의 소품숍 투어를 충족시킬만한 서울, 강릉, 대구 등 주요 도시의 매력적인 소품숍들을 소개한다.



1. 서울 홍대 및 연남동 소품숍 투어

(사진: 수바코 인스타그램)


서울에서 소품숍 투어를 즐기고 싶다면 홍대와 연남동 일대는 필수 방문 코스다. 이곳은 이미 다양한 컨셉의 소품숍이 밀집해 있어 개성 넘치는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많은 곳들이다.

  • 수바코: 마치 일본의 작은 마을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이곳은 일본 소품과 캐릭터 상품들이 주를 이루는 곳이다. 인테리어부터 상품까지 일본의 감성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공간을 일본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최근 인기 캐릭터 산리오 캐릭터를 좋아한다면 꼭 방문해 볼 만한 곳이다. (서울 마포구 화우정로 20길 66 상가 1층 2호)
  • 그날 봄: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마치 소꿉놀이를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식기류나 패브릭 소품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서울 마포구 동교로46길 33)
  • 돌체까사: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급스러운 리빙 소품을 찾을 때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세련된 디자인의 그릇, 쿠션, 러그 등의 인테리어 소품이 많다. (서울 마포구 동교로46길 28 지층 1호)


2. 강릉 소품숍 투어

(사진:르봉마젤 인스타그램)


강릉은 최근 맛집, 카페 투어에 이어 소품숍 투어가 새로운 여행테마로 떠오르며 주목을 받고 있는 도시다. 특히 강릉의 소품숍들은 강릉의 관광지와 가까이 위치해 있어 바다를 배경으로 한 이국적인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어 인기다.

  • 르봉마젤: 화이트 톤의 외관에 코랄색 문이 인상적인 이곳은 마치 파리의 한 거리를 연상케 하는 소품숍이다. 유럽풍 식기와 패브릭 소품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2층 카페 공간에서 커피와 구운 빵을 즐길 수도 있다. (강원도 강릉시 임영로 180번 길 16)
  • 오브더모먼트: 이곳은 빈티지 분위기와 초록 식물들이 어우러져 있어 플랜테리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방문하면 좋을 만한 곳이다. 다양한 화분과 식물이 구비되어 있고 화분 디자인도 독특하여 보는 재미가 있다. (강원도 강릉시 임영로 189 1층)
  • 레드망치: 다양한 패브릭과 카펫이 진열된 이곳은 감각적인 인테리어 소품들이 가득한 곳이다. 패브릭을 원하는 크기로 잘라주는 서비스도 제공하여 취향에 맞춘 인테리어 소품을 찾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특히 2층에 카페 공간이 있어 커피와 함께 강릉의 풍경을 즐길 수 있어 좋다. (강원도 강릉시 율곡로 2890-1)


3. 대구 동성로, 중구 힙한 감성 소품숍 투어

대구는 최근 소품숍 투어의 성지로 급부상하고 이는 곳으로 동성로와 중구 일대에 다양한 소품숍들이 자리 잡고 있어 여행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사사로운: '사적인 공간을 위한 사려 깊은 물건을 소개합니다'라는 슬로건을 가진 소품숍으로 우드톤의 가구와 차분한 음악, 독립서적이 조하롭게 어우러진 곳이다. (대구 중구 남성로 2 2층)
  • 신기루잡화점: 마치 소설책 제목과 같은 이름의 이 소품숍은 빈티지와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컨셉으로 한 이곳은 오래된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과 산리오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가득한 곳이다. 단종된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 레트로 감성을 즐기는 여행자에게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대구 중구 중앙대로 457 2층)
  • 물비늘: 자연과 해양 생물을 테마로 한 소품들이 가득한 이곳은 푸른색과 파스텔톤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마치 바닷속을 연상케 하는 곳이다. 돌고래 열쇠고리나 네 잎클로버 등 자연을 테마로 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다. (대구 중구 중앙대로 455-2 2층 1호)


지금까지 최근 MZ세대에서 뜨고 있는 서울, 강릉, 대구 지역의 소품숍 투어 때 방문하기 좋은 소품숍들을 소개했다. 이들 소품숍들은 문구류 중심의 소품숍, 주방용품과 패브릭을 중심으로 한 소품숍, 캐릭터 상품을 중심으로 한 소품숍, 그리고 빈티지 상품을 다루는 빈티지 소품숍 등 각각 다른 개성과 매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곳을 정해 투어를 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