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설날 연휴는 1월 28일(화)부터 30일(목)까지로 직장인의 경우 앞뒤로 월요일과 금요일에 연차를 쓰면 최대 9일간의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게 된다. 2025년 새해를 맞이하여 해외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거나, 설날을 지내고 단거리 해외 여행지에서 휴양을 하고 싶은 여행자들이 여행을 떠나기도 가능한 기간이다.
최근 인터파크트리플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5년 설 황금연휴 기간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역은 일본의 후코오카 > 도쿄 > 오사카 > 삿포로 순으로 높게 나타났으며, 이어 동남아 지역인 방콕 > 타이베이 > 다낭 > 나트랑 > 홍콩 > 세부 순으로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 짧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단거리 해외여행지를 선호하고 있어 설날을 보내기 전에 또는 설날을 보낸 후 여행을 함께 가려는 여행객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글에서는 2025년 설날 황금연휴 기간 동안 해외여행을 떠나기 좋은 단거리 해외여행지를 추천하고, 최근 여행사와 여행플랫폼에서 진행하고 있는 2025년 설날 연휴 해외여행 프로모션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본다.
1. 2025 설날 황금 연휴에 떠나기 좋은 해외여행지
1) 일본 후쿠오카
후쿠오카는 한국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있어 짧은 일정으로 다녀오기 좋은 곳이다. 특히 설 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일본 축제와 이벤트가 열려 볼거리도 많다.
후쿠오카에서 꼭 가봐야할 관광지로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지역으로 다양한 쇼핑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하카타 지역, △아름다운 정원과 역사적인 건축물이 있는 다자이후 텐만구, △도심에서 가까운 해변으로 휴식을 취하기 좋은 모모치 해변 공원이 있다. 일본 후쿠오카의 먹거리로는 진한 돼지뼈 육수와 얇은 면이 특징인 하카타 라멘과 소 내장을 사용한 전골 요리로 추운 날씨에 제격인 모츠나베가 있다.
2) 베트남 다낭
베트남 다낭은 한국에서 직항으로 약 5시간이 소요되는 곳으로 저렴한 물가와 따뜻한 기후와 아름다운 해변 그리고 가성비 좋은 리조트가 많아 겨울철 휴양지로 적합하다.
베트남 다낭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지로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아름다운 해변인 미케 비치,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환상적인 풍경의 골든 브릿지가 유명한 바나 힐, △밤에 가기 좋은 고즈넉한 전통 마을 호이안 올드타운이 있다. 다낭에서 맛봐야 할 대표 음식으로는 베트남식 샌드위치인 반미와 따뜻하고 깊은 국물의 베트남 쌀국수인 포(Pho), 그리고 달콤한 연유를 넣은 베트남식 커피인 카페 쓰어다를 추천한다.
3) 태국 방콕
태국 방콕은 다양한 문화 체험과 맛있는 음식이 특징이 도시 여행지로 다양한 숙박 시설과 교통편이 잘 갖추어져 있어 편리하며 설 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축제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 있는 여행지다.
태국 방콕에서 가봐야할 여행지로는 △태국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왕궁과 △아름다운 야경과 독특한 건축 양식으로 유명한 왓 아룬 새벽 사원, △다양한 상품과 음식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시장인 짜뚜짝 주말 시장이 있다. 태국 현지 음식으로는 매콤하고 새콤한 새우 수프인 똠양꿍, 태국식 볶음 쌀국수인 팟타이, 달콤한 망고와 코코넛 밀크를 곁들이 찹쌀밥 디저트 망고 스티키 라이스를 추천하다.
4) 일본 홋카이도
아름다운 설경과 온천을 즐기기 좋은 겨울철 대표적인 여행지인 홋카이도는 서울에서 약 2시간 거리로 접근성도 뒤어나다. 특히 1월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삿포로 눈축제 준비 기간으로 축제는 즐길 수 없지만 준비 중인 눈 조각과 빛 장식을 미리 감상할 수 있다. 홋카이도의 또 다른 관광명소로는 낭만적인 야경과 눈 덮인 운하인 오타루 운하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키장인 니세코 스키 리조트에서 겨울 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또 홋카이도는 음식으로도 유명한데, 진한 된장 베이스 국물이 일품인 삿포로 라멘, 털게와 킹크랩을 활용한 회와 찜 요리인 게 요리, 양고기 구이 요리로 홋카이도 특산 음식인 징기스칸을 추천한다.
5) 대만 타이베이
대만 타이베이는 한국에서 약 2시간 반 거리로 짧은 일정에도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설날 기간 동안에는 현지 축제도 많이 열려 볼거리도 풍부해 우리나라와 다른 대만만의 이색적인 설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대만 타이베이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지로는 △대만의 대표적인 사원인 용산사, △타이베이 초대의 야시장인 스린 야시장, △대만의 랜드마크로 대만 도시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타이베이 101, △일본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델이 된 도시로 옛 정취와 독특한 분위기의 지우펀이 있다. 또 현지 음식으로는 얇은 피와 육즙이 가득한 대만식 만두 딘타이펑 샤오롱바오, 대만의 대표 음료인 버블티, 깊은 국물 맛과 부드러운 소고기아 어우러진 대만식 국수 요리 우육면을 추천한다.
2. 알아두면 유용한 2025 설날 황금 연휴 해외여행 프로모션 및 이벤트
2025 설날 황금 연휴를 위한 여행사와 여행플랫폼의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들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면 여행비 절약도 가능하니 참조해 보길 바란다.
- 모두투어 '2025 을사년 설맞이 얼리버드 특가 기획전' : 모두투어는 2025년 1월 22일부터 2월 1일까지 출발하는 다양한 해외여행 상품을 최대 40만 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남아, 중국, 일본 등 가까운 지역과 유럽 및 미주 등 장거리 여행지를 미리 예약하면 할인된 특가에 이용할 수 있다.
- 클룩(Klook) 새해 첫 호캉스 프로모션 : 클룩은 일본, 홍콩, 태국, 베트남 등 근거리 해외여행지의 호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상품 구매 시 최대 2만 5천 원의 호텔 할인 쿠폰이 자동 지급되며, 신규 회원에게는 추가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 야놀자 미리 찾아온 2025년 낭만 프로모션 : 야놀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내년 1월 여행객들을 위한 전세계 숙소 투숙 한정 스페셜 쿠폰(최대 4만 원), 2월~6월 여행객들을 위해 15만 원~100만 원 이상 결제 시 5~7% 할인(최대 2만~7만 원) 받을 수 있는 얼리버드 해외숙소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매일 최저가로 월요일은 이스타항공, 화요일은 진에어, 수요일은 제주항공, 목요일은 에어서울, 금요일은 티웨이항공 항공권을 특가로 판매하니 잘 활용하면 해외 항공료를 절약할 수 있다.
지금까지 2025년 설날 황금 연휴 기간에 가볼 만한 해외여행지와 현재 특강 또는 할인된 가격에 내년 설날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정보까지 정리해 보았다. 내년 설날은 연차를 쓰면 최장 9일까지 쓸 수 있어 장거리 여행도 가능하고, 또 설날 차례를 지내고 난 후 휴양 삼아 가까운 여행지로 휴양을 떠나기도 좋으니 이 기간을 잘 활용하여 여행을 다녀오길 바란다.
'테마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 국내 여행지 추천, 겨울 동백꽃부터 해넘이 여행까지 (0) | 2024.12.17 |
---|---|
평창 용평 스키장 맛집 여행 (0) | 2024.12.12 |
익산 당일치기 여행 코스 Top3 (0) | 2024.12.11 |
별보러 가자! 영천 별빛마을 & 의성 달빛공원으로 떠나는 여행 (0) | 2024.12.07 |
온양온천 가족탕 프라이빗 온천 여행 (0) | 2024.12.06 |